오로지 남자만을 위한 에너지바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만들기는 번거롭지만 만들어두면 요긴한, 남자를 위한 에너지바를 만들었다. | 미식,음식,요리,푸드,에너지바

에너지바는 간편하다. 먹기가 간편하다는 것이지 만들기가 간편하다는 말은 아니다. 그렇다고 엄청난 요리 기술이 필요한 것은 아니니 걱정 마시길.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영양소를 섭취하는 방법이다.이런 유용한 음식을 용도에 맞게 직접 만들어보면 어떨까. 그것도 '오직 남자만을 위한 에너지바'를. 김노다 셰프와 함께 우선 적당한 재료를 추렸다.첫 번째 재료는 꿀이다. 꿀은 재료를 서로 엉겨 붙게 하는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재료다. 꿀에 함유된 비타민 B6가 테스토스테론 생성을 돕는다. 일단 합격.두 번째 재료는 각종 견과류다. 견과류에 함유된 셀레늄이 정자 세포 손상을 예방한다. 남자가 반드시 섭취해야 할 식재료다. 그중 호두는 체내에 쌓인 노폐물 배출을 도와 중년기 남성의 정력 강화에 좋다.말린 과일도 첨가해 맛에 재미를 더하기로 한다. 과일 중에서 남자에게 좋은 것을 추린다. 우선 무화과가 반드시 필요하다.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스태미나를 향상시키고 정력을 높여준다.다음은 사과. 사과의 케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전립선에 아주 좋다. 키위도 빼먹지 말아야 한다. 키위는 오렌지보다 다섯 배 정도 비타민 C가 많다. 미국 텍사스 대학교 연구 팀의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C를 매일 섭취하는 남자가 그렇지 않은 남자보다 정자 수가 2~3배나 많다고 한다.번거롭지만 한 번 만들어 냉동 보관해두고 꺼내 먹다 보면 잠시의 수고가 헛되지 않음을 알게 될 것이다.파워맨 에너지바주재료 아몬드 100g, 호두 80g, 잣 80g, 캐슈너트 50g, 말린 무화과 50g, 말린 사과 30g, 말린 키위 100g부재료 발효 버터 2큰술, 아카시아꿀 10큰술, 유기농 설탕 4큰술, 지퍼백 1장, 유산지(기름종이) 여러 장COOKING TIP견과류를 미리 프라이팬에 볶아 사용하면 수분이 증발되어 에너지바를 만든 후 식감이 좀 더 좋아진다. 볶을 때는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야 한다. 노릇해지면 팬에서 꺼내 식혀서 사용한다.너무 뜨거울 때 에너지바를 자르면 물러서 모양을 잡기 어렵다. 적당히 단단해졌을 때 작두질하듯 썰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