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에 따라 변신하는 이어폰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취향에 따라 손쉽게 튜닝이 가능한 이어폰이 나왔다.

가격 미정 ko-kr.sennheiser.com

젠하이저 | IE80×마르탱 솔베이그

젠하이저와 프랑스의 유명 DJ 마르탱 솔베이그(Martin Solveig)가 협업한 특별 에디션이다.

기존 IE80이 세밀하고 풍부한 음향을 구현했다면, ‘IE80×마르탱 솔베이그’는 소리의 왜곡률을 줄여 원음에 가까운 재생력을 구현한다. 이를 위해서 하이파이 스테레오 사운드와 네오디뮴 자석 기반의 다이내믹 트랜스듀서가 사용됐다.

외부 소음을 강력하게 차단한 구조도 특징이다. 업그레이드된 이런 구성은 솔베이그가 실제로 IE80을 사용하면서 얻은 경험과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예컨대 ‘시끄러운 디제잉 현장에서 외부 소음을 줄이고 원음에 가깝게 들리게 해달라’는 요구를 실현했다고 한다.

실제로 이런 튜닝의 차이를 일반 사용자도 느낄 수 있다. 베이스나 미트처럼 특정 이퀄라이저가 없이 자연스러운 음향을 발휘하면서도 정확하고 풍부한 소리를 경험할 수 있다. 아주 이상적인 이어폰 세팅이다.

게다가 취향에 따라 튜닝도 가능하다. 이어폰에 부착된 튜닝 나사를 돌리면 베이스 대역 사운드가 달라진다. 이어폰과 튜닝 드라이버, 이어 어댑터 등을 한 번에 정리할 수 있는 케이스도 매력적이다.

이어폰 몸체와 패키지 디자인에 사용된 현란한 그래픽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프랑스의 유명 그라피티 아티스트 노 아투(No ́e Two)의 작품이다.

취향에 따라 손쉽게 튜닝이 가능한 이어폰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