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의 다재다능한 신형 SUV | 에스콰이어코리아
TECH

랜드로버의 다재다능한 신형 SUV

스타일도 좋지만 다양한 기능성을 망라한 랜드로버의 신형 SUV를 소개한다.

ESQUIRE BY ESQUIRE 2017.03.12

엔진 1995cc 4기통 터보 디젤 최고 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3.9kg·m 복합 연비 12.0km/ℓ 기본 가격5980만~7040만원

2017년형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

2017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시각적으로 만족스럽다.

시승 차는 밝은 와인색(피렌체 레드) 보디 컬러를 바탕으로 휠과 지붕, 앞 범퍼 그릴을 메탈 블랙으로 마무리했다. 마치 따뜻한 초콜릿을 먹는 듯한 달콤함을 눈으로 느낄 수 있다. 모두 이번에 새로 더한 옵션(스포츠 블랙 팩)이다.

콤팩트 SUV치고는 실내 공간이 제법 넓다. 성인 4명이 장거리를 갈 때도 무리 없다. 앞뒤 창문 면적이 넓고, 커다란 글라스 지붕도 갖춰서 개방감도 좋다.

대시보드 중앙에 달린 10.2인치 모니터로 차의 모든 기능에 쉽게 접근한다. 최신형 스마트폰을 다루듯 슬라이드와 터치, 줌인&줌아웃 모션에 정교하게 반응한다. 인컨트롤 앱으로 스마트폰에 깔린 T맵 내비게이션을 오롯이 활용할 수도 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대시보드의 플라스틱 소재가 약간 저렴해 보인다는 것이다.

다행히 주행 감각은 딱히 흠잡을 곳이 없다. 180마력을 발휘하는 디젤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 항시 네 바퀴 굴림이 조화를 잘 이룬다. 평지든 곡선이든 요철이든 상관하지 않고 노면을 따라 매끈하게 달린다.

꽤 본격적인 전자제어 오프로드 주행 장비도 갖췄다. 그러니 도심뿐 아니라 레저 활동에도 완벽하게 어울릴 수 있다. 물론 실제로 이 차를 타는 사람 대부분에게 과한 구성이다. 그들 대부분이 도심에서 아주 사소한 용도로 이 차를 쓸 테니까.

평범과 비범사이 - 에스콰이어 Esquire Korea 2017년 3월호

평범과 비범사이 - 에스콰이어 Esquire Korea 2017년 3월호

'다재다능한 자동차’라는 개발 콘셉트처럼 실용성과 스타일링을 모두 갖춘 올라운드 플레이어다. 다방면에서 잘 조율하고 매끈하고 잘 만들어서 오히려 심심한 구석도 있다.

Keyword

Credit

    에디터|Esquire Korea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