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家-스마트 홈 코어 클루웍스 5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사물인터넷 시대. 당신의 집은 얼마나 스마트한가? 인터넷망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 기기가 집안을 제어하기 시작했다. 신개념 스마트 홈 코어 제품인 클루웍스 5를 소개한다. | 타이탄플랫폼,클루웍스5,IoT,사물인터넷,스마트홈

클루웍스 5는 지난 4월 타이탄플랫폼에서 발표한 통합형 스마트 홈 디바이스다. 7월 중순부터 예약자들에게 우선 공급을 시작했다. 클루웍스 5는 기본적으로 OTT 기기에 가깝다. 일단 타이탄플랫폼 자체 스마트 콘텐츠 플랫폼인 윈벤션이 탑재돼 TV와 연결하면 영화, 드라마, 음악, VR 콘첸츠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푹 앱이 기본 탑재돼있어 공중파 실시간 방송과 VOD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음성을 문자로 변환해 검색하는 STT 검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윈벤션에서 노래 반주를 제공하기 때문에 노래방 기기처럼 활용도 가능하다. 마이크를 연결해 노래 콘텐츠를 만들 수도 있다. 윈벤션은 콘텐츠 소비 뿐만아니라 서비스도 가능하다. 자체적으로 만든 콘텐츠를 500원에서 3000원 사이의 가격을 책정해 윈벤션 플랫폼에 서비스할 수 있다. 소비와 서비스 유통을 할 수 있는 점이 다른 OTT 기기와 확연하게 구분되는 특징이다.홈 게이트웨이 기능으로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제어도 가능하다. 클루웍스 앱과 연결해 가정 내 보안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센서를 설치하면 외부 침임 경고 알람을 수신할 수 있다. 조명, 에어컨, 보일러, TV, 오디오 등의 제어도 가능하다. 전기 사용량 등도 모니터링하며 스마트한 홈 케어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