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진실 혹은 거짓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소문만 무성했던 신제품 아이폰X가 드디어 세상에 공개됐다. | 아이폰,스마트폰,아이폰8,아이폰X,IPHONE

지난 12일, 애플에서 신제품 아이폰8, 아이폰8plus, 아이폰X를 발표했다. 지금까지 디자인과 가격대, 그리고 업그레이드와 관련해 끝없는 루머와 많은 정보 유출됐었다. 소문만 무성했던 아이폰X, 과연 어디까지가 진실이고 어디까지가 거짓이었을까? 소문1. 아이폰 엑스 등장! FALSE아이폰이 처음 나온 지 10주년된 해다. 그래서 아이폰X는 아이폰X(엑스)가 아닌 아이폰X(텐)이라 부른다. 아이폰X와 함께 출시한 아이폰 8시리즈는 아이폰 7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7s)이라고 생각하면 된다.소문2. 아이폰 X의 스크린과 디스플레이가 개선될 것이다 TRUE홈버튼이 사라지고 아이폰X에 손가락으로 화면을 쓸거나 튕기는 동작을 하며 검색을 할 수 있는 가상의 홈 “바”가 착용한다는 소문은 적중했다. 아이폰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홈버튼까지 삭제한 아이폰 X는 전체 화면을 테두리 없이 완전한 디스플레이로 쓸 수 있게 되어 삼성의 최신 폰들과 같은 수준이 될 거라는 소문도 얼추 맞았다. 5.8인치 디스플레이임을 감안해본다면, 현재의 아이폰 7플러스보다도 더 큰 화면을 즐길 수 있게 된다.소문3. 새로운 잠금 해제 설정을 배워야 할 것이다 TRUE홈버튼의 삭제는 더 이상 터치 ID가 아이폰의 주요 잠금 해제 기능이 되지 못할 거라는 것도 의미한다. 아이폰X에서는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한 페이스 ID라는 새로운 얼굴인식 시스템이 사용되었다. 도트 프로젝터 3만개 이상의 도트를 얼굴에 비추면 인식한다. 애플에 따르면 Touch ID가 1/50000 정도의 중복 확률이 존재했다면, Face ID는 이 확률은 1/000000까지 줄였다.소문4. 무선충전이 가능해진다 TRUE애플이 아이폰 X뿐 아니라 애플 워치, 에어팟 등을 한꺼번에 충전할 수 있고 고속 무선충전도 지원하는 ‘에어파워’라는 충전 매트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내년에 출시될 예정이다.소문5. 아이폰 X는 1천달러가 넘을 것이다 FALSE아이폰X의 가격은 999달러부터. 다음달 27일 사전계약을 시작해 11월3일 선보일 예정이다.소문6. 구하기 힘들 수도 있다 MAYBE애플은 보통 아이폰 시리즈를 런칭하고 난 후 열흘 정도 지난 후 제품을 배송하기 시작하는데, 이번에는 OLED 디스플레이 제조사를 찾는데 난항이 있어서 아이폰 X의 경우에는 제작이 늦춰지고 있다는 소문이 있다. 그래서 생각보다 소비자의 손에 들어오기까지 더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예상이다.본 기사는 에스콰이어 미국판 “Here's Everything You Need to Know About Apple's New iPhone X” 웹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