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시절 사고로 부모님을 잃은 탓에 독립심이 강한 배트맨. 낮보다 밤을 좋아하는 차가운 도시의 로맨티시스트. 성공한 기업인이자 자선사업가로 원하는 건 다 살 수 있을 만큼의 부를 이뤘다. 사연 있는 이 남자는 상대의 심리를 잘 파악하기 때문에 어설픈 거짓말은 금물이다.
가진 건 학생증과 책가방 그리고 아이언맨이 선물해 준 쫄쫄이가 전부! 은근히 ‘짠 내’나는 남자 스파이더맨. 하지만 마음만은 세상 부자다. 거미줄 하나만 있으면 못할 게 없는 능력자, 거기다 심지어 거꾸로 매달려서도 사랑하는 여자에게 입을 맞출 수 있는 키스 장인.
명석한 두뇌를 가진 공대 오빠 아이언맨. 중년의 CEO에 돈 많고 잘생겼다. 말이 좀 많은 편이라 잔소리에 취약한 사람과는 어울리지 않는다. 6살 아이처럼 호기심이 많고 로봇과 차를 좋아한다. 패션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편이지만 맞춤 슈트가 있으니 걱정하지 말 것.
주머니에 ‘쏘옥’ 넣어 다니고 싶은 ‘포켓남’을 좋아한다면 첫눈에 반하게 될 앤트맨. 남들 보다 좀(?) 작은 신체적 특징 덕에 비행기 표는 내 것만 끊으면 OK, 클럽이나 공연장 입장까지 12시 이후에도 프리패스 가능.
외과 의사가 직업이라 인체와 육체에 대해 구석구석 알고 있는 닥터 스트레인지는 누구보다 밤에 강할 가능성이 높다. 동양 문화에 관심이 많고, 무술에도 능하다. 다른 사람의 기억을 지울 수 있기 때문에 ‘진상’ 전 남친에 대한 기억을 삭제해 달라고 슬쩍 부탁해 봐도 좋을 듯.
근육질의 몸짱이 이상형인 이들이 푹 빠지게 될 ‘짐승남’ 헐크. 두 주먹만으로도 당신을 보호할 수 있는, ‘마블리’ 부럽지 않게 믿음직한 남자다. 평소엔 호수처럼 맑은 영혼을 가진 순수남이지만 분노조절장애를 겪고 있어 갑자기 ‘버럭’ 화를 내거나, 물건을 집어 던지는 안 좋은 습관이 있다.
100미터 달리기를 해도 될 만큼 넓은 어깨를 가진 ‘어깡’ 캡틴 아메리카. 자기 관리에 철저한 ‘동안’에게 끌리는 당신과 찰떡궁합을 이룰 것. 직업 군인 출신으로 70년은 더 젊어 보이는 방부제 미모를 가지고 있지만, 아재 개그가 특기라는 걸 알아 두길.
‘빠름’이라 쓰고 퀵실버라 읽어도 좋다. 출근 지옥철에 몸을 싣지 않아도 눈 깜짝할 사이에 회사 앞까지 데려다 주고, 먹고 싶은 음식을 생각하는 동시에 입에 넣어 주는 헌신적인 남친. 단, 성격이 급해 상대의 말을 끝까지 잘 듣지 않는 특징 때문에 오해로 인한 사랑 싸움이 잦을 수도.
월급쟁이 기자로 살아가는 소시민으로 소박함의 행복을 알게 해 줄 슈퍼맨. 초콜릿 복근과 포마드를 발라 곱게 빗어 넘긴 헤어 스타일은 그의 자존심과 같다. 한 여자만 사랑하는 순정파 타입이라 장거리 연애도 성공할 수 있을 듯. 고향인 크립톤 행성은 멸망했기 때문에 결혼 후에도 명절 증후군을 겪지 않아도 된다.
러시아 유학파, 차가운 첫인상에 도도한 성격의 블랙 위도우. 매력적인 외모에 강단 있는 성격이라 쉽게 다가가기 힘든 타입이지만,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블랙홀 같은 여자. 맥그리거도 울고 갈 시원한 발차기 기술이 특기이기 때문에 괜히 혼날(?) 일은 시작도 안 하는 게 좋을 듯.
‘세상 망나니’도 정신 개조를 통해 새 사람으로 만들 수 있는 히어로계의 강형욱, 스칼렛 위치. 염력을 쓸 줄 알며, 그녀와 있으면 가끔 이 순간이 꿈인지 생시인지 헷갈리는 극강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다. 액세서리에 관심이 많고 보헤미안 룩을 좋아하는 등 패션 철학이 뚜렷하다.
여군 출신의 미녀로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두루 갖춘 원더우먼. 한겨울에도 겉옷을 잘 챙겨 입지 않을 정도로 추위를 잘 타지 않으며 타인의 시선을 두려워하지 않는 타입. ‘싸움의 기술’이 ‘만렙’이지만 은근히 세상 물정을 잘 모르는 아이 같은 여자다.
목소리, 얼굴, 몸매, 패션스타일까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대로 변신이 가능한 미스틱. 평소엔 시어한 비늘 패션으로 관능적인 몸매를 과시하고 다니는 과감한 여자. 싫증을 자주 느끼는 타입이라 한 여자와 오래 사귀는 게 지루하고 힘들다는 사람도 그녀의 노예가 되는 건 시간 문제.
바른 생활이 몸에 밴 착한 교회 누나 타입 가모라. 하지만 생각보다 훨씬 화끈하고 에둘러 말하지 않는 시원시원한 성격. 답답한 ‘전여친’에게 질려 헤어진 당신과 천생연분일지도.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색깔이 초록색이라면 더 좋고.
<번외>
사람의 탈을 쓴 생명체에게 질려 연애조차 하기 싫어 졌다면? 큰 키에 깊은 눈매가 매력적인 그루트와 어울릴 듯. 입이 무거운 타입이라 비밀 이야기를 공유하기 좋고, ‘춤신춤왕’이라 음악만 있으면 어디서든 파티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만약 그와 연인이 된다면 ‘세젤귀’ 어린 시절 사진을 꼭 보여달라고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