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걸렸을 땐 핫 토디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감기예방와 원기회복을 위해 따뜻하게 마시는 위스키 강장제, 핫 토디의 계절이 왔다. | ESQUIRE,에스콰이어

햇볕이 잘 들지 않는 스코틀랜드에서는 추위로부터 몸을 녹이고, 원기 회복과 감기 예방을 위해 따뜻한 칵테일을 즐겨 마셨다. 향긋한 차, 커피, 코코아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취향에 맞는 겨울 칵테일을 만들 수 있다. 미국의 바에서는 예전부터 칵테일을 만들 때 ‘토디’라는 음료수를 사용했는데 핫과 콜드가 있었다. 그래서 핫 위스키를 주문하면 ‘뜨거운 토디에 위스키를 섞어 제공을 했고, 그래서 이름이 ‘핫 토디’가 되었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핫 토디’는 감기 걸리거나 목이 아플 때 마시면 효과가 있다. 레시피가 쉽고, 상상 이상으로 따뜻하며, 오늘처럼 바람이 쌩쌩 부는 날씨에 잘 어울린다. 재료위스키 2온스꿀 1oz레몬 주스티키 비터 4방울스타 아니스 티백시나몬 스틱 1개만들기1. 물을 끓여 스타 아니스 티백을 우려낸다.2. 컵에 꿀, 레몬, 티키 비터스를 넣는다 .3. 1과2를 뜨겁게 끓인다.4. 유리 잔에 위스키를 붓고 3은 티팟에 담는다.5. 핫 토디를 즐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