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 네모, 동그라미 로봇 청소기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효과적인 청소를 위해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한 로봇 청소기 석 대. | 로봇 청소기

필립스 스마트 프로 컴팩트 XL가볍고 단순한 형태로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필립스가 원형으로 로봇 청소기를 만든 이유다. 전면에 달린 6개의 적외선 센서는 벽이나 가구뿐 아니라 케이블같이 세밀한 장애물을 구분한다. 스마트 프로가 청소하는 모습은 민첩하다. 반응도, 결정도 빠르다. 청소 중 앞머리에 달린 반원형의 장애물 감지 센서가 장애물과 접촉하면 곧바로 물러난다. 그리고 재빨리 다른 방향으로 움직인다. 전면 하단부에 달린 두 개의 브러시가 좌우 모서리의 먼지를 중앙으로 끌어모은다. 가볍게 쓱쓱. 30cm 길이의 브러시를 양쪽에 달 수 있어서 청소 반경을 넓힐 수도 있다. 본체 높이가 6cm라 옷장 밑으로도 가볍게 지나다닌다. 게다가 네 개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 구조로 카펫이나 낮은 문지방도 거뜬하게 넘나든다.삼성 파워봇 스타워즈 에디션 다스베이더“스읍~후!” 영화 다스베이더의 숨소리와 함께 테마 음악이 깔리며 삼성 파워봇이 웅장하게 청소를 시작한다. 파워봇은 두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디자인. 28.8cm 와이드 브러시를 하단부 입구에 설치해 먼지를 효과적으로 흡입한다. 다른 청소기에 비해 높이가 높고 무게가 더 나가지만 강력한 모터로 흡입력을 높인 것이 특징. 보통 모서리 끝에 쌓인 먼지는 청소기로 흡입하기 어렵다. 반면 파워봇은 모서리 끝에 도착하면 자동차 와이퍼 같은 오토 셔터가 튀어나온다. 그래서 먼지를 효과적으로 끌고 나온다. 전면에 달린 카메라와 레이더로 주변 장애물을 세밀하게 파악하고 구석부터 집중적으로 청소를 시작한다. 평평한 마루와 카펫을 구분해 흡입력을 조절할 줄도 안다.일렉트로룩스 퓨어 i9좁은 공간을 효과적으로 청소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특히 세모 형태 보디 디자인은 모서리에서 회전할 때 유리하다. 회전 반경을 좁게 돌아도 뾰족한 형태의 꼬리 때문에 모서리에 걸리지 않는다. 퓨어 i9의 오른쪽 모서리 끝에 파워 브러시가 달려 있다. 그래서 코너 깊숙한 부분의 먼지도 효과적으로 끌어낸다. 메인 브러시는 22cm. 상대적으로 넓은 범위의 먼지를 한 번에 흡입한다. 1개의 카메라와 2개의 레이저를 조합한 3D 비전 시스템으로 집 안의 모든 장애물을 입체적으로 분석한다. 추락의 위험도 알아챈다. 실제로 청소하는 모습은 매우 안정적이다. 장애물에 부딪히지 않고 근접 거리에서 정확하게 피한다. 카펫이나 바닥의 경사면을 인식하고 브러시 속도를 조절하는 똑똑함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