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제주는 신비롭다. 고도에 따라 제주의 날씨는 봄이기도 하다가 가을이기도 하다가 또 한 겨울이기도 한다. 바닷가 인근에는 갈대밭이 무성하고, 마을 어귀에는 동백나무와 귤나무가 화려한 색을 보이며 활짝 펴 있다. 그러다가 한라산을 올라가면 거센 눈보라가 부는 설국이 나타난다. 이토록 화려하고 다채로운 섬, 겨울에 떠나는 제주 여행 가이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표선 해수욕장 인근에 자리한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에는 한 단지 안에 호텔과 리조트가 나란히 있다. 함께 동반하는 사람, 원하는 여행의 콘셉트에 따라 호텔과 리조트 중 선택해 묵을 수 있다. 이곳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레스토랑 ‘밀리우’. 호텔 로비에 자리해 있으면서도 움막 형태의 프라이빗한 공간을 마련해 우아하면서도 특별한 식사를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현재는 양재동 뀌숑82의 김영원 셰프가 운영하고 있고, 제주 산지의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색다른 시도를 선보이며 아름답고 독특한 맛을 표현해낸다. 최근에는 랍스터 비스크, 전복 리소토 등 프랑스 남부 프로방스의 겨울 음식을 모티브로 한 겨울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야외 온수 풀에서는 겨울 제주의 공기와 전경을 여유롭게 만끽할 수도 있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민속해안로 537
문의 064-780-8100
표선 해수욕장
대체로 겨울 바다는 사색의 시간을 가져다 주지만, 표선 해수욕장은 사색 이전에 아름다운 빛깔에 마음을 흔들리게 한다. 옥색의 맑은 바다 빛깔은 겨울에도 변함이 없다. 남해의 기류를 타고 흘러 비교적 따뜻한 수온은 바다를 향해 활짝 마음을 열게 한다. 표선의 겨울 바다는 아무튼 조금 다르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표선리
1100고지
한라산의 높이는 약 1950미터. 그중 1100미터 고지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도록 만든 도로를 1100도로라 하고, 그 끝에 다다른 해발 1100미터 지점을 1100고지라고 한다. 한라산을 상징하는 순록 동상이 사람들을 반기는 이곳은 완전한 설국이다. 거센 눈보라, 두텁게 쌓인 눈밭은 겨울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보여준다. 새까만 현무암 위에 내려앉은 새하얀 눈을 보면 그대로 마음도 깨끗이 정화가 된다.
주소 제주 서귀포시 색달동 산1-2
문의 064-710-4071
모슬포 방어 축제의 거리
겨울이 제철인 방어의 산지로 제주 모슬포항이 가장 유명하다. 이름 기념하기 위해 방어 축제가 열릴 정도이니 말이다. 모슬포항 근처에는 방어 전문점이 꽤 많다. 어디를 찾아가도 대체로 성공적이다. 특히 겨울에 더 맛있다는 방어의 매력은 겨울 제주여야만 온전히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