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p
카페는 시시각각 다른 색으로 변한다. 한쪽 벽면 전체에 바리솔 조명(은은하게 빛을 퍼뜨리는 방식의 조명)을 설치하고, 화이트 톤으로 공간을 꾸몄다. 투명 소파를 비롯해 아크릴로 제작한 가구까지, 빛이 닿아 카멜레온처럼 변하는 모습에 눈이 즐겁다. 셀피를 찍고 싶은 욕구가 샘솟는다. 16p만의 시그너처 라떼와 크림치즈를 담뿍 얹은 디저트까지 꼭 누군가에게 자랑하고 싶은 것들로 가득하다.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54길 16-3
Instagram @16p.16p.16p




BNHR Coffee
우선 널찍한 공간에 몇 개 없는 테이블이 인상적이다. 덕분에 숨통도 트이고, 공간도 아름다워 보인다. 띄엄띄엄 붙어 있는 노란색 BNHR 스티커, 노란 트레이, 노란 커피 머신 등이 어우러져 공간에 정체성을 부여한다.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BNHR’이라는 글자가 간결하게 새겨진 보틀에 담겨 나오는 밀크티를 주로 찍는데 노란 트레이에 올려놓으면 제법 멋스럽다. 단지 보틀이 예뻐서 이곳이 주목받은 건 아니다. 서울에서 손꼽히는 밀크티 맛집이기도 하니까.
Add.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2길 62
Instagram @bnhrcoffee




33apartment
33아파트먼트는 지하와 1층을 사용한다. 카페 전면은 통유리로 되어있고, 오르내리는 계단의 폭도 넓어 개방감이 뛰어나다. 덕분에 사람들이 카페 앞이든, 계단이든 자리를 개의치 않고 걸터앉아 커피를 마신다. 해가 질 무렵 매장 앞에서 여유롭게 커피를 마시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진다. 잼을 곁들인 스콘이 이곳의 인기 메뉴인다. 통유리에 반사된 햇빛 아래에서 커피와 함께 스콘을 찍으면 #먹스타그램 달기에 손색없는 사진을 얻을 수 있다.
Add.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33
Instagram @33apartment
- 프리랜스 피처 에디터 이석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