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ARM ON A COLD NIGHT
」
연회색 오버사이즈 다운재킷 520만원, 검은색 터틀넥, 팬츠, 첼시 부츠 모두 가격 미정 톰 포드.
간편하고 따뜻한 데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외투라면 오버사이즈 다운재킷만 한 것도 없다. 턱시도나 슈트처럼 격식을 차릴 때도, 스웨트셔츠와 데님 팬츠처럼 편한 옷에도 잘 어울린다. 둥실둥실한 형태에 화려한 색상이나 패턴이 들어간 다운재킷는 심지어 귀엽기까지 하고.







체크무늬 롱 다운 코트, 스웨터, 셔츠, 데님 팬츠, 타이 모두 가격 미정 폴로 랄프 로렌. 하이톱 스니커즈 13만9000원 나이키.
롱 다운 코트의 위상이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 하이엔드 브랜드와 스트리트 브랜드를 막론하고 모든 브랜드에서 머리부터 발끝까지 꽁꽁 감싸주는 롱 다운 코트를 전투적으로 출시하고 있으니 취향껏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철두철미하게 입는다.







감색 패딩 베스트 90만9000원 스톤아일랜드. 체크무늬 재킷, 티셔츠, 레더 팬츠 모두 가격 미정 발리. 불꽃 프린팅 스니커즈 9만5000원 컨버스.
다운 베스트는 빵빵해서 툭 건드리면 터질 것 같은 걸로 골라도 괜찮다. 롱 다운 코트나 오버사이즈 다운재킷보다는 덜 부담스러워서 재킷이나 코트, 데님, 가죽으로 된 셔츠 등 어떤 옷에든 능청스럽게 잘 어울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