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올해 가장 많이 본 VOD <나 혼자 산다>와 <어벤져스: 엔드게임> 그리고...

2019 웨이브 차트가 공갣됐다.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가 최다 시청률을 기록했다. 그 밖에 장르별 최다 시청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BY오정훈2019.12.17
<나 혼자 산다>가 올해 가장 많이 본 VOD(영상 다시 보기)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9 웨이브 차트'가 공개됐는데요.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가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 최다 시청 프로그램으로 선정됐습니다. 그렇다면 장르별 2019년 최다 시청 프로그램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만약 못 본 장르가 있다면 VOD를 통해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

예능: <나 혼자 산다>

<나 혼자 산다>는 2017년 순위가 4였는데요. 출연진들간의 호흡이 돋보이면서 꾸준하게 관심을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예능 부분에서는 <나 혼자 산다>를 뒤이어 <런닝맨>, <무한도전>, <아는형님>이 랭크 됐습니다.
 
 
〈동백꽃 필 무렵〉

〈동백꽃 필 무렵〉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2019년 웨이브 차트' 드라마 최다 시청률은 최고 시청률 23.8%를 기록한 <동백꽃 필 무렵>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어 , <열혈사제>, <배가본드> 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미국 드라마: <세이렌 시즌1>

국내에서 미국 드라마가 인기가 많죠. 2019년 가장 많이 시청한 미국 드라마는 디즈니의 <세이렌 시즌1>입니다. '세이렌'은 웨이브가 국내 최초공개한 시리즈로 9월 첫 선을 보였음에도 최다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이외에도 <크리미널 마인드>, <그레이 아나토미> <워킹 데드> 시리즈들이 뒤를 이었습니다.
 
 
〈타짜: 원 아이드 잭〉

〈타짜: 원 아이드 잭〉

국내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

국내 영화에서 가장 많은 시청률은 <타짜: 원 아이드 잭>이 올랐네요. 올해 2019년 9월 개봉한 영화로 박정민과 류승범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타짜의 뒤를 이은 국내 영화는 <어우동: 주인 없는 꽃>, <악인전>, <봉오동 전투>가 있습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

〈어벤져스: 엔드게임〉

해외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마지막으로 '2019년 웨이브 차트' 해외 영화 최다 시청률에는 마블의 인기 시리즈죠.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1위에 등극했습니다. 어벤져스에 이어 <50가지 그림자ㅣ 해방>과 <알라딘>이 순위를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