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앱 어워즈(Apple App Awards, AAA)에서 뽑힌 최고의 앱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올해는 누구든 예전보다 더 쉬운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 주목받았다. 애플이 2019년을 빛낸 기기별 최고의 앱 및 게임을 발표했다.

올해의 iPhone 앱_ Spectre 카메라올해의 iPhone 앱_ Spectre 카메라
올해의 iPhone 앱: Spectre 카메라 (Lux Optics)
별의 궤도가 그려지는 밤하늘 사진, 자동차 후미등의 자취가 남겨진 도로 사진. 웅장하고 대단한 사진 중에는 카메라의 장노출 기능을 활용한 사진이 많다. AI를 기반으로 하는 이 앱은 아찔한 규모의 기술을 활용해 누구나 멋진 장노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준다.


올해의 iPad 앱_Flow by Moleskine 올해의 iPad 앱_Flow by Moleskine
올해의 iPad 앱: Flow by Moleskine (Moleskine)
애플펜슬이 등장했을 때, 화두는 디지털에서 실제 팬을 사용하는 듯한 느낌을 재현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이제 그 감각을 재현했다면 얼마나 정교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가 관건이다. 실제처럼 느껴지도록 정교하게 조정된 흑연 연필, 끝부분이 납작한 마커 등이 적용되어 있는 우아한 디지털 메모 앱에서 그림을 그리고 스케치를 할 수 있다.


올해의 Mac 앱_Affinity Publisher올해의 Mac 앱_Affinity Publisher
올해의 Mac 앱: Affinity Publisher (Serif Labs)
누구나 글을 쓸 수 있지만, 누구나 책을 만들 순 없다. 책에는 글 이외에 많은 요소가 있으니까. 그중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편집 디자인이다. Affinity Publisher는 멋진 사용자 경험과 놀랍도록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사진 위주의 편히 볼 수 있는 커피 테이블 용 책(coffee table book)이든 초등학교 학예회 발표 전단지든 누구나 프로 수준의 디자인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 프리랜스 피처 에디터 이석창
올해는 누구든 예전보다 더 쉬운 방식으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이 주목받았다. 애플이 2019년을 빛낸 기기별 최고의 앱 및 게임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