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포르쉐가 만든 <스타워즈> 전투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미국 개봉과 함께 스타파이터 전투기 모형이 전시됐다.

BY오정훈2019.12.27
트리윙 S-91x 페가수스 스타파이터트리윙 S-91x 페가수스 스타파이터트리윙 S-91x 페가수스 스타파이터트리윙 S-91x 페가수스 스타파이터
2019년 한 해는 많고 다양한 업체에서 〈스타워즈〉와 관련한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포르쉐는 영화사 루카스 필름과 함께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우주 비행전투기를 만들었습니다. 전투기의 이름은 ‘트리윙 S-91x 페가수스 스타파이터’입니다. 스타파이터 전면에 포르쉐 고유의 4구 주간 주행 등이 적용됐습니다. 낮은 지붕과 날렵하게 이어진 브레이크 등은 포르쉐 911 모델을, 낮고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의 내부 조종석은 포르쉐 918 스파이더의 디자인을 적용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포르쉐가 디자인한 스타파이터 전투기는 42년 동안 이어진 스카이워커 시리즈의 마지막 편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미국 LA 시사회에서 함께 공개되었는데요. 크기는 약 1.5m 크기로 전시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이 전투기는 영화에 실제로 등장하지는 않습니다. 다가오는 2020년 1월 8일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