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국물로 술이 술술 들어가는 술집 5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따뜻하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5곳의 가게를 소개한다. | 술집,서교 오뎅,다원 통골뱅이,느리네,황평집

    서교오뎅 합정역과 상수역 사이에 네온사인이 화려한 번화가를 지나면 조용한 골목길에 자그마한 오뎅바 간판을 볼 수 있다. 좁은 반지하지만 아늑하고 시끄럽지 않아 좋다. 혼자 와서 즐기는 손님을 위해 빔프로젝트로 영화까지 상영해준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9길 6 영업 시간: 19:00 - 01:30 추천 메뉴: 오뎅 꼬치     다원 통골뱅이 다원 통골뱅이는 한남동에 위치한 실내 포장마차로 골뱅이 요리를 다채롭게 맛볼 수 있다. 그 중 커다란 통 골뱅이를 있는 그대로 찐 골뱅이 찜을 추천한다. 골뱅이를 우려낸 국물과 함께 쫄깃한 골뱅이를 맛본다면 술이 술술 들어갈 것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24길 9 영업 시간: 16:00 - 04:00 추천 메뉴: 골뱅이 찜      느리네   느리네의 고추장 찌개는 진하게 우린 국물 맛과 두텁게 썰어 들어간 돼지고기가 조화를 이뤄 술을 부르는 대표 메뉴다. 도란도란 앉을 수 있는 작은 식탁과 아기자기한 내부 인테리어가 어우러져 아늑하게 술 한잔 하기 좋다. 주소: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 3길 13 영업 시간: 19:00 - 05:00 추천 메뉴: 고추장찌개     황평집   황평집은 닭곰탕과 같은 식사류도 좋지만 술을 한 잔 하기엔 안주류에 있는 닭전골을 추천한다. 40년 전통에 걸맞는 얼큰하고 진한 국물을 자랑한다. 전골에 들어간 닭고기는 국물의 맛을 온전히 담아내 식사 겸 술안주로 일품이다.   주소: 서울시 중구 마른내로 74  영업 시간: 11:00 -21:30 추천 메뉴: 닭전골     24시 뼈다귀 감자탕 한남 오거리 사이에 작은 아늑한 골목길로 들어서면 숨은 맛집인 24시 뼈다귀 감자탕 가게가 있다. 등뼈 고기의 육수와 묵은지가 조화롭게 익었다. 부드럽게 푹 익은 고기를 국물과 같이 한 스푼을 먹는다면 얼큰함에 못이겨 술을 주문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대사관로 73 영업 시간: 00:00 - 24:00 추천 메뉴: 묵은지 감자탕   따뜻하고 진한 국물이 일품인 5곳의 가게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