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마라, 어디까지 먹어봤니?

국내에 마라탕 열풍이 아직까지 식지 않고 있다. 그래서 알아봤다. 식품계를 휩쓴 마라 맛의 다양한 제품들.

BY오정훈2020.01.24
오징어 땅콩 마라 맛

오징어 땅콩 마라 맛

오리온 오징어 땅콩 마라 맛

한 음식이 인기를 끌면 가장 먼저 제품을 내놓는 것이 과자가 아닐까 싶다. 마라 맛 첫 번째 주자는 맥주 안주로 쉽게 찾는 오리온 오징어 땅콩의 마라 맛 버전이다. 가볍게 집에서 맥주 한잔하고 싶을 때 제격이다. 기존 오징어 땅콩의 짠맛과 고소함 끝에 화자오 향이 가볍게 퍼진다.
 
 
스팸 마라

스팸 마라

스팸 마라

어린아이는 물론 어른까지 밥반찬으로 즐겨먹는 CJ제일제당이 2019년 12월 자사 인기 품목인 스팸의 마라 맛을 출시했다. 첫 맛은 오리지널 스팸의 맛과 비슷하지만 끝 맛은 얼얼하고 매운 마라 향이 혀끝을 자극한다. 이번 설 연휴에는 오리지널 스팸 대신 새로 나온 마라 맛 스팸을 선물해보는 것도 좋겠다.
 
 
마라 족발

마라 족발

마라 족발

마라와 족발. 이름만 들었을 뿐인데 그 궁합이 아주 적절하다고 생각된다. 얼마나 잘 어울리까 궁금해 근처 롯데슈퍼로 달려갔다. 가공식품으로 전자레인지에 돌려 손쉽게 맛볼 준비가 끝났다. 맵고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는 한국인에게 잘 맞는다. 매운 족발과는 확실히 다르다. 매운맛 끝에 얼얼함으로 입맛과 식욕을 돋운다.
 
 
마라 IPA_서울 브루어리

마라 IPA_서울 브루어리

마라 IPA

마라 맛 안주와 맥주가 아니다. 마라 맛 맥주다. 맥주에 화자오 향신료를 넣어 마라의 얼얼하고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맥주가 있다. 생각보다 잘 어울린다. 맥주의 톡 쏘는 맛과 마라의 향이 의외로 깔끔하게 맞아떨어졌다.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에일 맥주 전문점 ‘서울 브루어리’에 방문하면 마라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선뜻 주문이 어려운 당신을 위해 샘플도 준비되어 있다.
 
 
리얼브레스

리얼브레스

리얼브레스

달콤함이 특징인 사탕에 얼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마라 맛 캔디가 등장했다. 전용 용기만 보면 이 캔디가 마라 맛인지 상상조차 할 수 없다. 상큼한 민트향으로 시작해 마라 특유의 알싸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마라를 좋아하는 당신, 마라의 얼얼한 맛을 위해 녹여 먹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