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엔 아이도 먹을 수 있는 유기농 초콜릿으로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유기농 초콜릿은 맛과 건강을 다 잡았다.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은 언제나 우리를 행복하게 한다. 화학 비료를 3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비옥한 땅에서 재배한 유기농 카카오는 아이에게도 좋다. 초콜릿에 들어간 설탕으로 인해 이가 썩을까봐 걱정할 필요조차 없다. 유기농 재배한 사탕수수가 들어갔으니까. 어른에게는 우울증 개선에 좋고 심혈관 건강에도 유익하다. 카카오 함량이 70% 이상 들어간 건강한 다크 초콜릿 브랜드 5개를 소개한다.


Chocolate Sole


초콜릿 솔(Chocolate Sole)초콜릿 솔(Chocolate Sole)초콜릿 솔(Chocolate Sole)
화학비료, 농약 등 화학 유화제를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농장에서 100% 유기농 재료로 초콜릿을 만든다. 도미니카 공화국에서 수입한 코코아와 브라질 사탕수수를 함유했다. 또한, 알루미늄 포장지를 사용하지 않았다. 맛은 시나몬, 민트, 오렌지, 라즈베리 등 다양하며, 화이트 초콜릿에 딸기가 씹히는 맛을 추천한다.

중량 100g
칼로리 572kcal
카카오 함량 다크 초콜릿 73~94%
홈페이지 http://www.chocolatessole.com/en/


Pascha Organic


파스카 오가닉(Pascha Organic)파스카 오가닉(Pascha Organic)파스카 오가닉(Pascha Organic)
페루 산 카카오, 사탕수수, 바닐라로 만든 초콜릿으로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이 없다. 비건에게도 좋다. 땅콩을 포함한 견과류, 유제품, 콩, 달걀, 밀가루, 글루텐 프리! 파스카 오가닉(Pascha Organic)은 매년 매출의 1%를 환경과 관련된 비영리 단체에 기부하는 ‘1% For The Planet’ 단체의 회원이다.

중량 80g
칼로리 480kcal
카카오 함량 다크 초콜릿 70~100%
홈페이지 https://paschachocolate.com/


Chocolove


초코러브(Chocolove) 초코러브(Chocolove) 초코러브(Chocolove)
과일 맛이 많이 나는 초콜릿으로 산미와 쓴맛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추천하고 싶은 초콜릿은 큼지막한 아몬드와 바다 소금이 알알이 씹히는 맛. 초코 러브는 윤리적인 제조 과정을 지원하고, 공정 거래에 전념하는 세계 코코아 재단의 회원으로 에볼라 바이러스 퇴치 단체인 국제 적십자사를 지원한다.

중량 90g
칼로리 470kcal
카카오 함량 다크 초콜릿 55~70%
홈페이지 https://www.chocolove.com/


Green & Black’s


그린앤블랙(Green & Black's)그린앤블랙(Green & Black's)그린앤블랙(Green & Black's)
초콜릿 업체 중 공정무역 마크를 최초로 얻었다. 공정무역 농장은 친환경 농지를 기본으로 아동 노동 금지, 성차별 금지 등의 원칙을 준수하고 있다. 카카오 함량이 85%가 함유된 다크 초콜릿과 밀크 초콜릿, 카카오가 30% 함유된 화이트 초콜릿 등이 있다.

중량 90g
칼로리 575kcal
카카오 함량 다크 초콜릿 60~85%
홈페이지 https://www.greenandblacks.co.uk/


Taza Chocolate


타자(Taza Chocolate)타자(Taza Chocolate)타자(Taza Chocolate)
멕시코 전통 수제 초콜릿인 타자(Taza)는 기계가 아닌 맷돌로 갈아 입자가 굵다. 거친 식감에 초콜릿 바 그대로 먹는 경우는 거의 없고, 대부분 핫초코를 만들어 먹는다. 물론 유기농 인증을 받았으며, 투명성을 위해 초콜릿 업계 최초로 직거래 카카오 소싱 프로그램을 만든 장본인이다.

중량 70g
칼로리 380kcal
카카오 함량 다크 초콜릿 70~95%
홈페이지 https://www.tazachocolate.com/
유기농 초콜릿은 맛과 건강을 다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