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코로나나우'와 '신천지 위치 알림' 앱 등 코로나19 무료 앱 5

대구지역 중학생 두 명이 만든 ‘코로나나우’와 신천지 교회 위치를 알려주는 앱이 연일 화제다. 코로나19 현황은 물론 확산을 막기 위해 필요한 무료 앱을 소개한다.

BY오정훈2020.02.25
코로나나우(CoronaNOW)

코로나나우(CoronaNOW)

코로나나우
코로나나우는 질병관리본부 발표를 토대로 국내 확진자 및 검사 진행 수, 퇴원환자 수, 사망자 수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코로나19와 관련한 예방수칙, 실시간 뉴스, 관련 사이트, 주변 선별 진료소도 안내한다. 또한 사이트 개발 및 유지비가 더 높지만, 운영하면서 발생하는 광고 수익금은 마스크를 구매해 기부할 계획을 세웠다.
플랫폼 웹사이트, 안드로이드
웹사이트 바로가기
 
 
신천지 위치 알림

신천지 위치 알림

신천지 위치 알림
국내 코로나19 확산의 주된 요인이 대구의 신천지 교회에서 임이 밝혀지자 온 국민의 관심이 신천지로 쏟아지고 있다. 이에 등장한 ‘신천지 위치 알림’ 앱. 제목 그대로 국내 곳곳에 위치한 신천지 교회가 표시된다. 실제 교회가 신천지 교회로 위장하고 있는 곳도 제보를 받아 실시간 정보를 제공한다. 25일 현재, 신천지가 직접 공개한 1100개의 리스트가 업데이트됐다.
플랫폼 안드로이드, IOS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IOS 다운로드 바로가기
 
 
코로나19 예방

코로나19 예방

코로나19 예방
‘코로나19 예방’은 앱 이용 시 광고가 없다. 그만큼 실 사용에 있어 효율적이라는 말이다. 코로나19 관련된 소식을 확인할 수 있는데 코로나19 예방수칙과 실시간 뉴스, 신종 인플루엔자, 사스, 메르스와 같은 과거 바이러스 정보도 제공한다. 앱을 통해 질병관리본부로의 전화연결도 가능하다.
플랫폼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코로나맵

코로나맵

코로나맵
코로나맵은 코로나19 확진자의 경로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다. 25일 현재 확진환자 893명, 검사진행 1만3273명으로 확진자별 동선 파악의 의미가 크게 없어졌지만, 개발자는 시도별로 확진자를 쉽게 볼 수 있도록 개선 작업에 들어갔다고 한다. 확진자 정보는 질병관리본부의 자료를 기반으로 한다.
플랫폼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 
 
 
코백

코백

코백(코로나 100M 알리미)
코백은 코로나19 확진자 지역 100m 이내 인접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앱에서는 내 위치를 기반으로 확진자가 방문한 위치를 지도에 표시하며, 확진자의 동선을 위성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알림 설정을 해놓으면 앱을 닫아도 푸시 알림을 제공한다.
플랫폼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