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업업그레이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매직 키보드 섭컬쳐 EP.13

아이패드 프로가 '옆그레이드'라는 말이 많았는데 직접 써보니 오히려 '업업그레이드'였습니다. 매직 키보드도 함께 자세히 리뷰해드릴게요.

BY이충섭2020.05.10
오늘 준비한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매직 키보드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전체적으로 성능이 향상된 가운데, 가장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은 라이다(LiDAR)스캐너였습니다. 업계 최초로 레이저 펄스의 빛을 이용해서 피사체의 거리, 길이 등을 오차 없이 정밀한 결과값을 산출한다는 애플의 라이다 스캐너를 써보니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이제 어디 가서 키도 속이지 못하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네요. 아마 올 하반기쯤 되면 라이다 스캐너를 가지고 이케아 플레이스, 컴플리트 아나토미 등 재미있는 AR앱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인상적이었던 것은 4개의 스피커, 5개의 마이크를 장착한 점인데요. 두 손으로 아이패드를 들고 있어도 충분한 음질의 소리를 들을 수 있었고, 마이크의 수음 능력이 너무 좋아서 한 뮤지션이 잠깐 녹음한 후 들려준 노래는 좋은 장비를 갖춘 스튜디오에서 레코딩한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만약 1인 미디어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카메라, 스피커, 마이크를 모두 장착한 아이패드 프로가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가 '옆그레이드'라고요? 충분히 프로패셔널하게 사용하고 싶은 사용자의 목적에 맞는 제품이었고 아이패드 3세대 출고가보다 5만원 가량 저렴해지기까지 했으니 ‘업업그레이드’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매직키보드는 플로팅 켄틸레버 디자인을 도입해 사용자가 가장 작업하기 편한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이준형 마술사가 섭컬쳐 마술 뿐 아니라 매직 키보드 120% 활용법도 준비했으니 스킵하지 마시고 꼭 시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