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아이폰 SE2는 '혜자'가 맞아요 섭컬쳐 EP.14

아이폰 SE 2세대는 보급형 휴대폰이라 부르는 게 미안할 만큼 고 스펙, 소형화, 디자인 등이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휴대폰이었습니다.

BY이충섭2020.05.18
 
지난 5월 6일, 아이폰 SE 2세대가 출시되기 이전부터 ‘애플에서 보급형 휴대폰이 나온다’는 소문이 무성했습니다.  
보통 유명 휴대폰 제조사의 보급기라고 하면 박리다매의 목적으로서 디자인만 최신 시그니처 휴대폰과 비슷하고 주요 스펙을 다운그레이드 시킨 뒤,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 보니 아이폰 SE 2세대는 보급형 휴대폰이라고 언급했던 게 미안할 정도로 좋은 휴대폰이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는 작고 성능이 좋으면서도 휴대폰, 노트북, 태블릿 등을 병행 사용해, 휴대폰의 저장 공간이 클 필요가 없는 사용자의 니즈를 찾아 포지셔닝을 한 타깃형 휴대폰이었습니다. 게다가 심미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사용자를 만족시킬만한 프로덕트 레드 컬러 에디션까지 포함돼 있으니 여러 유저들을 만족시킬 훌륭한 시리즈로 남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 그럼 섭컬쳐에서는 아이폰 SE2의 주요 스펙과 재미있는 서드 파티 앱을 중심으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영상 중간에 펼치는 이준형 마술사의 증강현실(AR) 마술도 꼭 시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