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펜디 2020 프리폴 캘리포니아 스카이 컬렉션

한껏 분방한 펜디 캘리포니아 스카이 컬렉션.

BYESQUIRE2020.06.15
 

California Dreamin’

 
 
 
 
펜디 2020 프리폴의 캘리포니아 스카이 컬렉션은 블랙과 화이트 마커 스타일의 독특한 기법으로 주목받는 아티스트 조슈아 비데스와 함께했다. 조슈아 비데스는 이번 협업에서 펜디의 시그니처 제품을 쾌활하게 해석했다. 캘리포니아 스카이 컬렉션의 가장 도드라지는 특징은 최소한의 절개와 박음질로 매끄럽게 이어진 솔기 부분에 가장자리를 부각시킨 3D 트롱프뢰유(눈속임) 기법의 마커 장식과 음영 디테일을 더해 평면과 입체를 오가는 매력적인 디자인을 구현해냈다는 점. 자칫 평면적으로 느껴지다가도 좀 더 가까이에서 보면 세부 하나하나가 입체적으로 구성된 것을 알 수 있다.
특히 조슈아 비데스는 캘리포니아 스카이 컬렉션을 통해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블랙과 화이트로 구성된 마커 스타일에 캘리포니아의 하늘을 닮은 스카이블루와 바이올렛 컬러 팔레트를 호기롭게 더했다. 노을의 일렁임을 닮은 데그라데(degrade) 기법으로 스카이블루와 바이올렛이 어우러진 캘리포니아 하늘 패턴을 완성한 것. 캘리포니아 하늘 패턴에 상징적인 FF 로고를 빼곡히 덮고, 큼직한 플로럴 모티브도 과감하게 그려 넣었다.
캘리포니아 스카이 컬렉션은 코튼 재킷과 새틴 소재 블루종, 엠보스드 레더 아우터웨어, 스웨트셔츠뿐 아니라 데님 팬츠, 코튼 팬츠와 이번 시즌 핵심 아이템인 버뮤다 팬츠까지 포함된다. 그리고 펜디의 아이콘인 바게트백부터 시작해서 여행용 케이스, 백팩, 패니 팩 등 가방 제품과 스몰 레더 굿즈, 스니커즈, 샌들과 슬라이드 등의 액세서리 라인에도 조슈아 비데스의 손길을 더해 경쾌한 캘리포니아 스카이 컬렉션이 완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