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인스타 감성 식물, 플랜테리어 맛집 4

올해도 플랜테리어 열풍은 지속된다. 가드너의 실력과 개성이 느껴지는 서울의 작은 숲에서 싱그럽고 건강한 반려자를 만나볼 것.

BY남윤진2021.01.29

상수동 슬로우 파머씨

@slow_pharmacy @slow_pharmacy @slow_pharmacy @slow_pharmacy
블루보틀 한남점, 스틸북스, 타르틴 베이커리 도산점에서 유난히 식물에 눈길이 갔다면? 식물로 공간을 연출하는 플랜트 디자인 스튜디오 ‘슬로우 파머씨’의 감각에 반한 것! 까르띠에 청담 메종 테라스 조경, 르라보와웰레다의 행사 스타일링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과 개인 고객의 홈 가든을 연출해주는 슬로우 파머씨는 플랜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이들에겐 셀럽 가드너다. 이제 막 반려 식물에 관심이 생겼다면 상수동에 위치한 쇼룸으로 방문해볼 것. 발리를 떠오르게 하는 그리너리한 공간 속에 톤 다운된 컬러의 화분들과 빈티지한 수납장이 멋스럽게 진열되어 있다. 특히 자연 건조한 식물을 보존 기능이 있는 오일과 함께 투명 용기에 넣어 오랫동안 감상할 수 있는 식물 표본은 슬로우 파머씨에서만 볼 수 있는 유니크한 제품이니 눈여겨볼 것.
주소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342-4, 1층
영업시간 화-금 10:00-19:00, 토-일 11:00-20:00 (월요일, 공휴일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남산 아래 드로어가든

@drawergarden@drawergarden@drawergarden@drawergarden
남산 산책길에 만날 수 있는 맑은 파란색 기와지붕을 한 작은 식물집, 드로어가든. 가드닝 플랜테리어 스튜디오 폭스더그린(@fox.thegreen)에서 새롭게 오픈한 이곳은 눈과 마음을 정화해주는 도심 속 작은 숲처럼 존재한다. 주로 수형이 아름다우면서 손으로 들고 갈 수 있는 작은 사이즈의 식물들을 취급하며 햇빛이 조금 부족해도 잘 자라는 필로덴드로 종류와 송오브 인디아, 클리핑로즈마리처럼 관리가 쉬운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다. 화분 옆에 같이 두기 좋은 깜찍한 동물 피규어 오브제도 함께 구매할 수 있어 식물 쇼핑의 즐거움을 더한다. 서울과 경기권은 배송도 가능하다. 인스타그램에서 마음에 드는 반려 식물을 발견했다면 택배로 신청해볼 것.
주소 서울시 용산구 소월로 56
영업시간 화-금 14:00-17:00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북촌 오이타

@oita.kr@oita.kr@oita.kr@oita.kr
고즈넉한 북촌 한옥 길 사이에 보물처럼 자리한 오이타. 이곳은 입장과 동시에 시간이 잠시 멈춘 듯, 공간을 천천히 둘러보고 호젓하게 자리한 식물들을 음미하게 하는 힘이 있다. 단순히 식물을 쇼핑하러 간다기보다는 공간을 둘러싼 아름다운 정취를 경험해보고 싶어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 오이타는 ‘구경’보다는 ‘관람’이라는 표현이 더 어울리는 멋진 곳이다. 천천히 오래오래 곁에 머무를 강한 생명력을 지닌 수양 백매화, 석창포, 섬진백 등의 동양적인 식물들과 소장가치가 있는 토기에 관심이 있다면 예약을 통해 쇼룸을 방문해볼 것. 홈페이지(www.oita.kr)에서 오이타의 톤 앤 무드를 미리 살펴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거다.
주소 서울시 종로구 계동길 99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합정홀리그린

@_holygreen_@_holygreen_@_holygreen_@_holygreen_
합정역 7번출구에서 도보로 7분 거리에 위치한 홀리그린은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관엽식물과 선인장, 야생초 등은 물론 여백의 미가 아름다운 보라싸리, 녹태고 등 인스타 감성의 식물들을 다양하게 많이 볼 수 있는 곳이다. 현재 살고 있는 공간에 어울리는 식물들과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추천받을 수 있고 티크 우드 소품들과 핸드메이드 라탄 제품들도 매치해볼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물용 구매도 괜찮다. 방문이 어려운 경우엔 카카오톡을 통해 식물 분양 상담을 받은 후 전국 택배 배송 서비스로 집 앞까지 받아 볼 것.
주소 서울시 마포구 토정로3길 10
영업시간 월-토 12:00-20:00, 일 13:00-20:00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_프리랜서 에디터 박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