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황홀한 오션뷰 신상 풀빌라들

수많은 숙박 시설 중에서 오션 뷰는 기본, 시설마저 훌륭한 ‘신상 풀빌라’를 소개한다.

BY이충섭2021.01.29
거제 라모타 풀빌라
라모타라모타라모타라모타
노을은 도시에서도 아름답지만, 수평선을 물들이는 노을은 환상적이다. 경상남도 거제시에 있는 가조도는 노을이 아름다운 섬으로 불리는 곳으로, 2019녀 8월 거제시에서 관광섬으로 지정해 마을 경관을 개선하며 지역의 특색을 살린 레스토랑이나 카페 등을 유치하고 있다. 즉, 관광객들을 위한 여러 즐길 거리를 마련하고 있는 지역인 셈이다. 가조도에 있는 라모타 풀빌라는 노을 맛집은 물론, 일출 맛집으로도 불리는 곳으로, 객실 전부 오션뷰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크게 네 종류의 객실이 있는데 가장 큰 스위트 객실은 약 152m2(46평)이고, 디럭스와 프리미엄 객실은 약 73m2(22평), 슈페리어 객실은 약 53m2(16평)이다. 슈페리어 객실에는 제트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설치했고, 나머지 객실에는 인피니티 풀을 구성했다. 투숙 3일 전에 예약해야 이용할 수 있는 인피니티 풀은(추가 금액 10만원을 지불해야 한다) 온수로 채워져 있기 때문에 겨울에도 바다를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다. 객실 부엌에는 그릇과 컵, 냄비, 프라이팬, 전자레인지, 전기 주전자, 전기 밥솥 등 조리 도구가 갖춰 있기 때문에 식재료만 준비해가면 요리도 할 수 있고, 파우더 룸에는 호텔처럼 기본적인 어메니티를 비롯하여 헤어 드라이기도 있다. 라모타에서는 투숙객 외에 여러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카페도 운영하기 때문에, 커피를 비롯한 여러 음료와 아이스크림을 얹은 크로플 등 디저트도 즐길 수 있다.  
주소 경상남도 거제시 사등변 가조로 1031 홈페이지 바로가기 

 
강릉 이즈원 풀빌라
이즈원 풀빌라이즈원 풀빌라이즈원 풀빌라이즈원 풀빌라이즈원 풀빌라
동해가 보이는 언덕 위에 이즈원 풀빌라가 있다. 동쪽으로는 영진리 해안이 보이고, 뒤편으로는 소나무가 우거져 나무 냄새가 진하게 풍겨 가슴이 씻기는 느낌이다. 이즈원 풀빌라는 세 개의 동으로 나누어 지었는데, 어디에서든 멋진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장점이다. 모던하고 심플하게 콘크리트 마감재로 지은 각 건물 사이 공간을 깨끗한 산책로로 만든 것도 좋다. 볕이 좋은 날에는 잠시 나와 벤치에 앉아 책을 읽거나 노래를 들으며 거닐어도 좋겠다. 이즈원 풀빌라에는 10개의 객실이 있다. 객실 전용 실내 수영장을 온수 풀로 이용하고 싶다면 입실 하루 전까지 별도로 신청해야 하고, 추가로 8만원을 지불해야 한다. 전 객실 실내에서 전기 그릴로 바비큐를 즐길 수 있고, 부엌에는 소금, 설탕, 고춧가루 등 기본 조미료가 갖춰져 있다. 각 건물 꼭대기층에는 복층 객실이 있는데, 다른 객실보다 구조감도 좋지만 루프탑에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풀과 바비큐장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객실마다 2인 기준으로 제공되는 조식은 이즈원 풀빌라에서 운영하는 카페 시닉베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 베이글과 크림치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코로나 방역 조치 강화로 2021년 2월 15일까지 운영을 중단하고 있지만). 깔끔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이즈원 풀빌라에서 자연과 더불어 편의 시설을 만끽하며 시간을 보내면 좋겠다.  
주소 강원도 강릉시 연곡면 홍질목질 55-37 홈페이지 바로가기
 
남해 매듭 달 스무 날
매듭 달 스무 날매듭 달 스무 날매듭 달 스무 날매듭 달 스무 날매듭 달 스무 날
소위 ‘인스타그램 감성’이라 불리는 남해의 ‘매듭 달 스무 날’. 새하얀 벽과 나무로 만든 가구로 인테리어를 완성해 아늑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이용객들의 후기가 좋은 곳이다. 공간을 즐기는 사람의 편의와 경험을 위해 일리 커피 머신기나 마쉘 블루투스 스피커 등을 숙소 곳곳에 배치했다. 매듭 달 스무 날에는 총 다섯 개의 객실이 있는데 야외 테라스가 조금 더 넓거나 현관이 조금 더 넓거나 하는 정도의 차이만 있지, 방의 구조와 크기는 거의 비슷하다. 전 객실은 원룸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시원하게 낸 통창으로 탁 트인 바다를 볼 수 있다. 매듭 달 스무 날 시설의 장점 중 하나는 노천탕이다. 바다를 보며 따뜻한 물에 반식욕까지 즐길 수 있는 노천탕은 성수기에는 이용 요금을 별도로 내야 하지만, 비수기에는 22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대신 노천탕을 이용하다가 물이 더러워졌을 경우, 아쉽지만 새로 물을 갈아주지 않는다. 노천탕의 물은 한 번만 채워준다.) 부엌에는 갖가지 그릇과 와인 잔, 커피 잔, 전자레인지, 전기 밥솥, 냄비와 후라이팬 등이 마련되어 있고, 전기 그릴을 1만 5천원에 대여가 가능하다.  
주소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동부대로 2898 홈페이지 바로가기 

 
에디터 김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