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야외에서 먹고 즐기는, 바야흐로 야장의 계절

야외에서 먹으니 맛에 취하고 분위기에 취한다. 운치 있는 야장은 강남과 서초에 다 모였다.

BY남윤진2021.05.20

삼성칼국수

@blaack.kim@blaack.kim@jarong2002
봉은사역 근처 2층 건물에 위치한 ‘삼성칼국수’는 칼국수보다 분위기 때문에 찾는 가게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칼국수만 팔 것 같지만, 칼국수 외에 다양한 안주류를 만날 수 있다. 그래도 칼국수 전문점이니 칼국수 하나는 기본으로 주문하고 안주 하나를 더 선택해 주문하면 된다. 뭘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어느 가게에서나 자주 볼 수 없는 감자찌개를 추천한다. 고추장찌개와 비슷한 맛인데 감자에서 전분이 나와 끓일수록 깊은 국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남은 국물에 감자를 살짝 으깨 밥을 넣고 끓이면 맛 좋은 죽이 완성된다.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108길 5
문의 02-567-9570
바로가기

 

신미식당

@ujt0505@ujt0505신미식당
날씨가 좋아지면 자연스럽게 야외에 테이블이 생기는 ‘신미식당’은 압구정의 오랜 맛집이다. 메인 메뉴는 삼겹살. 야외에서 구워 먹는 삼겹살이니 맛이 없을 수 없다. 삼겹살을 주문하면 파채, 무생채, 양파 무침, 마늘장아찌, 김치 등 소소하게 밑반찬이 나오는데 고기와 함께 먹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고기를 다 먹어갈 때쯤에는 감자탕을 시켜야 하는데 입가심으로 1인용 감자탕을 주문하면 완벽하다. 밥 한 공기 뚝딱 사라지는 밥도둑이 따로 없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214
문의 02-516-4900
바로가기

  

한신치킨호프

@winheev@wanna.eat.beautiful.foods@wanna.eat.beautiful.foods@woonchi_nagne
반포 한강 공원 바로 근처에 위치해 한강 구경 후 들리기 좋은 ‘한신치킨호프’. 이미 반포 주민들 사이에서는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라 언제나 사람들로 가득하다. 웬만한 안주는 다 있는데 치킨과 함께 꼭 시켜야 하는 메뉴가 있다. 바로 얼큰 수제비. 치킨을 먹다 좀 질릴 때 수제비 한 숟가락 떠먹으면 그만이다. 요즘처럼 날씨가 좋으면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데 야외에서 먹으니 그 맛이 배가 된다. ‘한신치킨호프’에서는 회까지 맛볼 수 있는데 가을에는 전어회도 판매하니 꼭 맛 봐야 한다.  
주소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23길 30
문의 02-596-5990
바로가기 

 

미미치킨

@im__gogo@okchelinguide@okchelinguide@__maybeu
동네 맛집으로 손꼽히는 ‘미미치킨’은 레트로 간판마저 마음에 드는 곳이다. 포장 손님이 특히 많고 미미치킨에서 먹고 가려면 야외 테이블에서 먹어야 제맛이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야외에 테이블을 두 개 정도 깔아 두는데 야외 테이블에 앉아 시원한 생맥주와 치킨을 먹으면 세상 부러울 것이 없을 정도다. 가격도 저렴하고 치킨을 주문하면 감자튀김을 양껏 올려주는데 그것마저 정겨운 가게다. 메인은 고추 치킨인데 고추 치킨이라고 하면 닭튀김 반죽에 고추가 들어가 있을 거라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미미치킨’은 독특하게 프라이드치킨에 간장 고추 양념을 찍어 먹는 것인데 그 맛은 어디에서도 먹어보지 못한 고추 치킨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주소 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108
문의 02-586-713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