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키의 50주년 메시지를 함축한 이미지.

다양한 인종 다양한 체형을 위한 최적의 핏을 찾는 나이키의 연구소.
모든 선수를 옹호하겠다는 투지는 지금도 나이키의 DNA로 남아있다. 나이키는 ‘여자 마라톤’이 올림픽의정식 종목이 아니던 시절부터 이를 정식 종목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던 브랜드 중 하나로, LA에서 여성 최초로 금메달을 딴 여자 마라토너 조앤 베노잇 새뮤얼슨(Joan Benoit Samuelson)의 지지자였고, 테니스 제왕 세레나 윌리엄스(Serena Williams)와 여자 축구 계의 슈퍼스타 메건 러피노(Megan Rapinoe)의 뒤를 받쳐왔다. 나이키가 이렇듯 뛰어난 여성 선수를 지지하고, 여성에 대해 투자하며 스포츠의 정의를 확대하고 모두에게 동일한 접근 기회를 제공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여성에게 투자할 때 스포츠가 개선되기 때문이다.
특히 나이키는 여성의 필요에 집중한 스포츠 과학 연구를 비롯해 여성 선수를 지원하는 스포츠 마케팅 팀, 인사이트 팀의 사내 인력을 확충하고, 2017년 이래로 나이키 스포츠 연구소(Nike Sports Research Lab) 협력 여성 선수의 수를 두 배로 늘리는 등 포괄적인 방식으로 여성을 위한 연구를 지원했다. 이는 자사 어플리케이션 내 임신주기 및 생리주기 동기화 프로그램을 비롯해 임부복 컬렉션, 모든 체형을 위한 플러스 사이즈, 아시안 핏, 50여 종 이상의 WNBA 컬렉션 등 새로운 혁신으로 이어졌다. 이를 통해 11분기 연속으로 나이키와 조던 브랜드의 여성 제품이 크게 성장했으며, 2021년 기준 연간 85억 원의 규모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여성 선수 브랜드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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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에 대한 투자는 스포츠와 나이키를 더욱 발전시키고 여성은 피트니스의 새로운 미래를 만든다. 나이키는 향후 50년에 대한 이야기로 새로운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여성에 대한 연구 및 스포츠 과학 기술에 대한 투자와 더불어 이에 걸맞은 새로운 디지털 제작 능력으로 나이키는 여성 특유의 요구를 더 잘 파악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나이키는 여성에 대해 잘 알기 때문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나이키는 새로운 역량을 통해 실루엣, 스타일, 사이즈에 구애 받지 않고 모든 체형이 자신에 맞는 핏과 편안함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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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을 위한 디자인은 달랐다. 나이키의 새로운 브래지어 혁신 제품인 브라 봇(Bra Bot)을 통해 여성 선수의 가슴 움직임과 흔들림을 시뮬레이션한다. 여성에게는 특정한 온도와 땀 흘리는 패턴이 있다. 나이키는 여성 형태의 보온 마네킹인 헤일리를 통해 실험을 진행한다. 그 결실 중 하나는 올 여름 선보일 나이키 알레이트(Nike Alate)다. 다양한 활동을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브래지어 실루엣은 하루 종일 착용하고 움직여도 마치 내 몸과 같은 가벼운 느낌을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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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선보이는 스포츠 브라 라인은 여성이 선호하는 촉감과 지지력에 맞춰 혁신적인 소재와 향상된 실루엣으로 알레이트(Alate), 인디(Indy), 스우시(Swoosh) 3개 종으로 다양화했다. 레깅스 또한 여성이 선호하는 촉감과 크기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소재를 적용한 고(Go), 유니버사(Universa), 젠비(Zenvy) 3개 라인을 선보인다. 고정력을 향상시키는 ‘에버쉐이프 웨이스트 밴드’와 ‘코드락’ 등의 디테일도 개선되었으며, 요가 ADV에는 여성의 체형에 딱 맞도록 심리스 엔지니어드 니트가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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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Seoul IFC LIVE’는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기반으로 지역 커뮤니티와 맞춤형 연결을 통해 소비자와 견고한 유대 관계를 구축하는 우리 동네 나이키(Nike for Neighborhood)를 지향한다. 독특한 공간을 통해 편안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지역 사회의 특색에 맞춘 스포츠 경험을 제공한다. 나이키 라이브는 구매를 위한 공간을 넘어, 직원들과 소비자를 연결하는 지역사회 커뮤니티 허브로 발돋움하며 혁신적인 소비자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장 전체가 지역 커뮤니티의 일부가 되어 주민과 지역 특색에 맞춘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매장의 중심 허브인 스니커즈 바에서 고객은 픽업 서비스, 예약, 반품 등 나이키의 모든 O2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은 이곳에서 인기 제품은 물론, 나이키 Seoul IFC LIVE 직원의 개성과 취향을 담은 제품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도 있다. 고객이 일반적으로 경험했던 구매 환경과 달리 직원들과 강력한 유대감을 형성하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