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된 에스프레소바부터 40가지 원두를 비치하고 있는 편집숍까지!
로스터리 원두 40여 가지를 취급하는 잠실의 카페
요즘 잠실에서 가장 주목받는 카페.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호텔 1층에 위치한 이곳은 국내와 해외 로스터리 원두 40여 가지를 취급하는 원두 편집숍이다. 이곳에서는 원두 설명과 함께 다양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커피 오마카세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코스의 종류는 총 4가지로, 무제한 원두 선택이 가능한 ‘컨플릭트 코스’, 다양한 로스터의 원두 커피를 제공하는 ‘로스터 코스’, 정해진 커피 농장의 원두 3가지를 맛볼 수 있는 ‘팜 코스’, 그리고 3가지의 가공 원두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세싱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매장에 각종 디저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함께 곁들여 달콤한 시간을 보내보자.
시즌마다 바뀌는 커피 오마카세를 맛볼 수 있는 곳
이곳 역시 커피를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카페 겸 원두 편집숍이다. 작고 아늑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오마카세는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시간당 두 명만 예약을 받는다고. 시즌마다 바뀌는 코스 메뉴는 각종 커피와 함께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디저트부터 요리 메뉴까지 제공되어 인상적이다. 오마카세에서 제공되는 카페인 총량은 아메리카노 한 잔 분량이라고 하니 카페인에 취약한 사람도 문제없겠다.
각종 커피와 디저트 페어링을 즐길 수 있는 연남동의 핫플레이스
연남동 데이트 중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이곳으로 향하자. 커피의 맛과 향을 극대화해주는 최적의 디쉬가 함께 제공되는 ‘커피 페어링 코스'가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고객의 취향을 파악한 후 그에 맞는 커피를 총 3잔 내어주는데, 각 원두의 맛과 제조법 그리고 즐기는 방법까지 모두 친절하게 소개해 준다고. 함께 페어링 되는 디저트는 사진을 찍고 싶게 만드는 비주얼을 갖고 있으며 맛까지 뛰어나 높은 만족도를 선사한다. 커피를 못 먹는 사람들을 위한 차와 디카페인 커피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자.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된 강남구청역 근처 에스프레소바
무려 2023년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된 강남구청역 근처 에스프레소바. 이곳에서 제공하는 3가지의 커피 코스 중 ‘구테로이테'를 대표하는 5가지의 에스프레소를 맛볼 수 있는 ‘클래식 코스'를 가장 추천한다. 다양한 잔부터 데코레이션까지 곁들여 제공되는 커피는 남다른 비주얼을 가지고 있어 눈까지 즐거운 경험을 선사한다고. 다른 에스프레소바와 달리 넓고 쾌적한 내부가 매력적이며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과 굿즈까지 준비되어 있으니 꼭 방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