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회루 특별관람 개방! 근처 맛집 4

4월 1일부터 시작되는 경회루 특별관람과 함께 가볼 만한 맛집을 소개한다.

북마크와 공유하기가 가능해요!
활짝핀메밀

매장에서 직접 뽑는 메밀국수

경회루 근처, 메밀국수를 대표 메뉴로 메밀로 만드는 다양한 음식을 내주는 곳이다. 이곳의 메밀국수는 매장에서 직접 뽑아 더욱 쫄깃하고 탱탱한 면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육수 역시 깊은 맛의 감칠맛을 내 면과 잘 어우러지는데 냉육수와 온육수 중 선택해서 먹을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즐겨보자. 메밀국수뿐만 아니라 낙지를 활용한 메뉴도 다양한데, 메밀낙지전부터 낙곱새까지 맛볼 수 있으니 다양하게 먹고 싶다면 주문해 보는 것도 좋겠다.

마지

한옥에서 즐기는 사찰음식

경회루 관람에 이어,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꼭 들러 봐야 할 곳이다. 이곳은 한국 전통 채식 전문점으로, 한옥에서 사찰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채식이라니 처음에는 내키지 않을 수 있지만 정갈하고 깔끔한 구성에 맛까지 있으니 만족스러운 식사였다는 후기가 자자하다. 자리에 앉으면 한상 차림을 차려 주는데 우엉잡채, 감자전, 버섯탕수 등의 반찬이 차려진다. 특히 버섯탕수는 쫄깃쫄깃하고 향이 좋아 자꾸만 손이 갈 것. 메인으로 나오는 연잎밥은 겉은 바삭하고 속에는 찰기가 있어 더욱 맛이 좋고 고소하다. 푸짐하고 깔끔한 식사를 원한다면 가볼 것.

김진목삼

웨이팅 필수인 삼겹살 맛집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을 위한 식당도 있다. 최상의 목살과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이곳. 본점에 이어 2호점도 냈는데 두 곳 모두 예약을 하거나 웨이팅을 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곳의 고기는 두툼한 국내산 한돈으로 직접 구워주는데 육즙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적당하게 구워 씹을수록 고기의 풍미와 육즙이 그대로 느껴진다. 다 구우면 고기가 타거나 마르지 않게 접시에 담아 불판 가까이 두는 것도 이곳의 팁. 삼겹살, 목살뿐만 아니라 항정살도 맛볼 수 있으니 처음 방문한다면 여러 메뉴를 시켜 먹어보는 것도 좋겠다.

송스키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의 떡볶이 맛집

경회루 근처에는 한옥 식당이 많은데, 이곳도 한옥 식당 중 하나다. 아늑해 보이는 한옥으로 들어가면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책임지는 조명에 기분부터 좋아질 것. 이곳의 대표 메뉴는 해물떡볶이. 떡볶이를 그릇에 담고 얇은 빵 도우로 그릇을 감싸 놓았기 때문에 이를 찢어먹는 재미가 있다. 쫀득하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떡은 중독성 강한 양념과 어우러져 자꾸만 손이 가고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 그 맛이 더욱 좋다. 치즈 해물떡볶이를 시킨다면 고소함까지 더해져 한 그릇 다 비우는 것은 일도 아닐 것. 이외에도 피자와 파스타 김치볶음밥 등의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여럿이 방문해 취향에 맞게 한상 차려 먹어보면 좋겠다.

CREDIT
  • EDITOR 신유림
  • PHOTOGRAPHER 활짝핀메밀, 마지, 김진목삼, 송스키친
유사한 에디터 스토리 에디터 스토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