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체험이 가득한 한옥마을
운양동에 위치한 김포 아트빌리지 한옥마을. 공연, 전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주말 나들이 장소로 좋다. 서울의 북촌, 을지로에 있던 한옥들을 이전해 이곳을 조성해 더욱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 골목이 아니라 넓게 통로를 내 통행이 편한 것도 장점이다. 한옥 숙박 체험, 민속놀이 체험, 공방 체험 등을 할 수 있는데 입장료가 무료인데다 주차 요금도 받지 않으니 가족들과 함께 드라이브 겸 방문하기 좋겠다.
메기가 통째로 들어가는 매운탕 맛집
한옥마을 근처에 위치한 매운탕 맛집. 메기 매운탕을 맛볼 수 있는데 큼직하고 통통한 메기가 솥 가득 들어가 푸짐하다. 게다가 라면과 수제비를 무제한으로 리필해 주니 몇 명이서 와도 배부르게 먹을 수 있겠다. 주민, 나들이객 할 거 없이 워낙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해 점심시간이면 발 디딜 틈 없이 북적이지만 3층까지 좌석이 마련되어 있으니 걱정 말고 방문하자.
하루에 3시간만 파는 짬뽕 맛집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복많네 짬뽕집. 특히 진한 국물의 짬뽕은 불 맛이 배어 더욱 맛있다. 해산물도 듬뿍 들어가 푸짐하게 먹을 수 있을 것.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 할 것은 탕수육.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에 직접 만드는 특제 소스가 어우러져 자꾸만 손이 간다. 아침 10시 ~ 오후 3시까지만 영업하니 서둘러 가보자.
오리고기의 진수를 발견할 수 있는 곳
오리고기의 진수를 볼 수 있는 오삼농원. 오리로스구이가 유명한데 기름기가 적고 쫄깃하다. 씹을수록 고소한 감칠맛이 올라오는 것도 일품. 이곳의 특이한 점은 삼채인데 인삼, 마늘, 부추, 파를 섞은 듯한 오묘한 향을 내는 뿌리식물로 오리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그 조합이 굉장히 좋다. 구수한 오리탕은 된장이 풀어져 진한 맛과 걸쭉한 식감을 내 밥에 비벼먹기 딱 좋다. 나들이 후 따뜻하게 몸보신하기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