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밥 평론가 @gimbapzip이 평점 5점 준 김밥 7

'세계적인 김밥전문가' 가 되겠다는 일념 하에 김밥 전국 일주 중인 김밥덕후 @gimbapzip이 최고 평점을 준 김밥 맛집들.

북마크와 공유하기가 가능해요!
유부김밥

35년 전통의 밸런스 잡힌 김밥.

서울에서부터 시작해보자. 35년 전통을 자랑하는 노원구 상계동의 유부김밥이 그 첫 번째 주인공. 신선한 유부를 가마솥에서 바삭하게 볶아 우엉조림과 함께 버무려 내놓는 유부김밥이 일품인 곳이다. 유부김밥은 자칫하면 짠맛 혹은 단맛에 치중되기 마련이지만, 이곳은 밸런스를 잘 지켜내어 각 재료의 풍미를 즐기며 먹을 수 있다. 참치나 스팸이 들어간 스페셜 김밥을 포기할 수 없는 육식 러버들도 이곳에서는 꼭 유부김밥을 먹기를 추천한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포장 판매만 가능하니 방문 시 꼭 참고하길 바란다.

요리다김요리

맛과 건강을 다 잡은 트렌디한 김밥.

더 이상 김밥은 대충 한 끼 때우는 음식이 아니라는 인식을 심어주는 일산의 요리다김요리. 대표 메뉴는 '생 연어롤 김요리'로 두툼한 연어가 김을 대신하여 김밥을 감싸고 있는 황홀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강황밥을 베이스로 게살, 당근, 계란 등 김밥 속도 건강한 재료로 가득 차 있어 건강도 챙길 수 있다. 롤을 특제 겨자소스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까지 더해준다. 이외에도 야채와 닭 가슴살이 들어간 “다이어트 키토 김요리”, “크래미 샐러드 김요리” 등 다이어트 중인 사람도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많으니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봉달이명품김밥

탄탄한 기본기를 가진 우엉 야채김밥.

족발, 떡갈비, 진미채 등등 다양한 스페셜 한 김밥만 만드는 대전의 봉달이명품김밥. 하지만 단연 이곳에서 추천하는 것은 '우엉 야채김밥'이다. 김밥에 대한 탄탄한 기본기와 후한 인심으로, 특별한 김밥은 아니지만 호불호 없이 맛있고 배부르게 즐길 수 있다. 그 이외에도 참치가 두툼하게 들어가 있는 '와사비 참치김밥', 매콤 달달한 '오징어 진미김밥'도 추천하지만 취향에 따라 평이 갈릴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자. 최고의 튜닝은 순정이라는 말이 있듯 기본에 충실한 김밥 맛집.

눈물이펑펑

너무 맛있어서 눈물이 펑펑 나는 곳.

다음은 경북 김천의 김천시장 내에 위치한 눈물이펑펑 이다. 김천시장내에 반찬가게와 함께 운영중이며 특이한 상호에는 매워서가 아닌 너무 맛있어서 ‘눈물이펑펑’난다는 재치 있는 비하인드가 있는 가게이다. '매운 오징어김밥'이 대표 메뉴로 진미채가 아닌 부드럽게 삶은 오징어를 양념에 버무려 김밥 속으로 넣어주는 이색 김밥이다. 오징어가 들어가면 비싸고 질기지 않을까? 하는 고민은 접어 두길. 부드러운 식감, 양, 맛의 밸런스 무엇 하나 빠지지 않고 모두 잘 잡혀있어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오징어 김밥은 늦으면 항상 품절이라고 하니 이른 시간에 방문해 보자.

에덴김밥

고소한 김밥과 김치의 환상조합.

대구 서문시장에 위치한 에덴김밥은 김치와 김밥을 함께 내어준다. 보통의 김밥집에서는 김치보단 단무지를 많이 주지만 한번 먹어보면 단무지 생각은 나지 않을 것. 깨와 고기를 함께 갈아 고소함이 터질듯한 김밥에 김치를 함께 먹으면 느끼함 없이 맛의 밸런스가 잘 잡힌다. 김치 맛집으로도 소문나 김치 때문에 오는 손님도 있을 정도라고. 이외에도 김밥전의 형태를 띄고 있는 '계란김밥' 또한 이곳의 인기메뉴로 에덴김밥과 계란김밥 두가지 모두 먹어보길 추천한다.

동원분식

생활의 달인에도 나온 단일메뉴 맛집.

간판도 따로 없고 어닝 때문에 가게가 잘 보이지 않아 찐 로컬들이 찾아간다는 김밥 맛집 동원분식.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했으며 요리연구가 홍신애도 사랑하는 가게이다. 메뉴는 '진미채 김밥'과 '열무국수' 단 두 가지로 단일 메뉴 맛집의 포스를 풍기고 있다. 진미채 김밥은 쫄깃한 식감과 함께 첫 맛은 매콤 달달, 끝 맛은 고소함으로 마무리되는 완벽한 서사를 갖추고 있으며 새콤한 열무국수는 식욕을 계속 돋우어 준다. 겨울에는 떡국과 만둣국도 판매한다고 하니, 추운 겨울에도 방문해서 즐기기에 충분한 찐 로컬 맛집이다.

한라네김밥

무짠지가 너무 맛있어 주연이 되버린 김밥 맛집.

제주에는 내로라하는 유명 김밥 맛집이 많지만, 이곳만큼은 꼭 가보아야 한다. 서귀포 시청 근처에 자리 잡은 한라네 김밥은 대부분의 메뉴가 맛있지만 매콤함으로 입맛을 돋워주는 '매운 멸치 김밥'과 '오징어채 김밥'은 꼭 먹어보길 추천한다.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 하는 것이 있다면 두 줄 이상 주문하면 함께 내어주는 무짠지이다. 보통 짠맛만 나는 다른 무짠지와는 다르게 감칠맛이 폭발해 무짠지 맛집으로 소문나 있다. 알찬 속과 무짠지를 곁들이다 보면 끊임없이 김밥을 먹고 있는 본인을 발견하게 되니 과식을 주의하길 바란다.

CREDIT
  • EDITOR 신동윤
  • PHOTOGRAPHER @gimbapzip, 유부김밥, 요리다김요리, 봉달이명품김밥, 눈물이펑펑, 에덴김밥, 동원분식, 한라네김밥
유사한 에디터 스토리 에디터 스토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