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나이키 X 한글 꿀조합’ 덩크 카시나 18일 출시

나이키가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카시나와 협업을 통해 덩크 카시나를 출시했다.

BY이충섭2020.09.08
덩크 카시나1

덩크 카시나1

나이키에서 한국의 감성을 담은 덩크 카시나(Dunk Kasina)를 출시할 예정이다. 1985년 처음으로 선보인 덩크는 나이키 신발 중에서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베스트 셀러로 꼽히는데 이번 덩크 카시나는 나이키가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편집숍 카시나(Kasina)와 협업을 하게 되면서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 덩크 카시나는 부산에서 시작해서 서울에 입성한 카시나의 브랜드 스토리를 1980년대 우리 나라만의 복고적인 감성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덩크 카시나덩크 카시나덩크 카시나덩크 카시나덩크 카시나

두 가지 컬러 중 그린 컬러는 도로표지판의 초록색에서 아이디어를 얻었고 블루 컬러는 우리나라의 1980년대 버스 색상에서 영감을 얻었다. 행태그 장식 2종에도 각각 1번 경부고속도로를 상징하는 숫자 ‘1’과 버스 핸들을 넣었고 신발 뒷부분에는 영어로 ‘부산(BUSAN)’과 ‘서울(SEOUL)’을 번갈아 써 넣었으며 설포 부분에는 특별히 한글로 ‘카시나’를 표기함으로서 완벽하게 우리의 감성을 녹인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덩크 카시나는 오는 9월 18일 카시나를 통해 그린 컬러가 먼저 공개되고, 블루 컬러는 1주일 뒤인 9월 25일 나이키 SNKRS 및 카시나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나이키 제공 (https://www.nike.com/kr/ko_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