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TECH
카니발 하이브리드 인기행진의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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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CARNIVAL HYBRID

전면부 그릴과 리어 램프 디자인이 전부 가로로 길게 이어지는 형태로 바뀌었다.
관건은 공인 복합연비 수준이었다. 기껏 전기모터를 장착한다고 한들, 공차중량이 늘어나면 도로아미타불이기 때문이다. 물론, 쓸데없는 걱정이었다. 1.6L 가솔린 엔진에 전기모터를 결합한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18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리터당 14km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이는 디젤 모델보다 우수한 기록이다. 연비 향상을 위해 추가된 또 하나의 기능은 ‘정체 구간 특화 제어’ 기능이다. 내비게이션 정보와 차량의 주행 상태를 실시간으로 판단해 저속 정체 구간이라고 판단되면 차가 알아서 변속 패턴과 엔진 시스템을 가다 서기를 반복하는 것에 최적화한다. 이렇게 하면 에너지를 아낄 뿐만 아니라 보다 부드러운 승차감을 달성하는 효과가 있다.

7인승, 9인승, 11인승으로 구성됐던 이전 세대와 달리 신형 카니발에는 11인승 모델이 없다.
파워트레인 1598cc I4 가솔린+전기모터, 자동 6단
최고 출력 245마력 최대 토크 37.4kg·m
가속력(0→100km/h) N/A 가격(VAT 포함) 4624만원부터

Credit
- EDITOR 박호준
- PHOTO 기아
- ART DESIGNER 김대섭
JEWELL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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