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LIFE

가오픈 때도 인기 폭발? 삼각지역 신용산역 청담동 신상 맛집

가오픈 중이지만,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줄을 서야할 만큼 인기있는 카페와 수제 버거집, 그리고 해산물 맛집은 어디? 정답: 삼각지역, 신용산역, 청담동에.

BY이충섭2021.03.11
어프로치
어프로치어프로치어프로치어프로치어프로치
지하철 4호선 신용산역 근처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어프로치. 2층짜리 주택을 개조해서 만든 공간으로 1층에는 커피와 커틀러리 등의 리빙 소품을 판매하는 곳이 있고, 정원을 지나 주택 안으로 들어가면 브런치를 즐기는 깔끔하고 따스한 분위기의 공간이 있다. 어프로치는 런던의 핫 플레이스 브릭스톤에 위치한 커피 로스터링 하우스 어셈블리 커피를 사용하는데, 국내에서 어프로치가 이를 처음으로 소개해 더욱 사람들의 관심을 많이 끌고 있다. 어프로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하루 종일 브런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여러 메뉴 중에 인기가 많은 것은 잉글리시 브랙퍼스트. 소시지와 바싹 구운 베이컨, 촉촉하게 구운 양송이, 달짝지근한 레드 빈, 버터, 달걀과 빵 네 쪽이 함께 나온다. 달걀은 서니 사이드업, 스크랩블, 보일드 에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이때 빵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홈메이드식 잼이 나오는데, 피넛 버터, 딸기, 피스타치오 중에 원하는 것을 골라 먹는 재미가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40길 18-3  
문의 02-798-8825  
바로 가기
 
어물전 청
어물전 청어물전 청어물전 청어물전 청
최근 남성렬 셰프가 합류해 그 인기가 더해지고 있는 어물전 청은 청담동에 위치한 해산물 타파스 레스토랑이다. 한국식 조리 기법과 재료를 사용해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다는 남성렬 셰프. 해산물의 신선도를 강조하여 최대한 심플하게 조리하는 대신 직접 개발한 소스를 신선한 해산물과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선보이며 모던한 한국식 해산물 음식을 선보이려 노력한다. 예를 들면 올리브 잼을 곁들인 방어회나 통으로 찐 오징어와 초리조로 만든 소스를 곁들이는 식이다. 어물전 청은 두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1층은 간단한 해산물 요리와 화이트 와인이나 샴페인을 즐길 수 있는 타파스 바로 운영하고, 프라이빗한 룸으로 구성된 2층은 맡김 차림 형태의 해산물 코스 요리를 즐기는 공간으로 운영한다.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49길 16-7  
문의 010-4434-0488  
바로 가기
 
PPS
PPSPPSPPSPPS
신용산역과 삼각지역 사이 골목을 따라가다 보면, 수제 버거 맛집 PPS를 발견할 수 있다. 통창과 스테인레스를 사용해 꾸민 힙한 감성의 PPS는 평일 점심시간이나 저녁 시간에 주변 회사원들의 맛집으로 꼽히며 점차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버터와 계란의 풍미가 좋은 브리오쉬 번 위에 얇게 썬 감자를 바삭하게 튀겨내 치즈를 얹고, 얇은 패티 두 장을 넣어 만든 프리타스 버거, 달콤하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은 양파와 치즈를 넣어 진한 풍미를 살린 스매시드 치즈 버거, 육즙 가득한 패티와 싱싱하고 아삭한 채소들의 조합이 좋은 클래식 디럭스 버거 총 세 가지를 맛볼 수 있다.  
주소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50길 24  
전화번호 02-6083-4949  
바로 가기
 
에디터 김은정
사진 김은정, 각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