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동백꽃 여행지와 맛집 4 | 에스콰이어코리아
LIFE

전국의 동백꽃 여행지와 맛집 4

동백꽃은 제주에서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다, 전국의 동백꽃 여행지와 함께 대표 맛집을 소개한다.

신유림 BY 신유림 2023.02.18

오동도

네이버 지식백과네이버 지식백과네이버 지식백과네이버 지식백과네이버 지식백과네이버 지식백과진남횟집진남횟집진남횟집진남횟집
전라남도 여수에 자리한 오동도. '바다의 꽃섬', '동백섬'으로 불릴 정도로 섬 곳곳에 약 5천 그루의 동백나무가 즐비해 있다. 2월 하순에 피기 시작해 3월에 절정을 이루는데 특히 해안가 근처에 모여 있어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특히 400년 된 가장 오래된 동백나무를 볼 수 있는 동백숲길과 오동도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자산공원은 꼭 들러보자. 여수에 왔다면 신신한 활어회를 꼭 먹어줘야 하는데 '진남횟집'에서는 활어회를 비롯한 각종 해산물뿐만 아니라 푸짐한 샤브샤브까지 맛볼 수 있다. 여수의 맛을 다양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곳으로 가보자.
 
 

지심도

지심도지심도지심도배말칼국수배말칼국수
경상남도 거제에서도 동백꽃을 볼 수 있다. 동백꽃이 겨울 꽃이라는 생각과 다르게 4월까지도 볼 수 있는 이곳의 동백꽃은 유난히 크고 굵어 떨어질 때도 통째로 떨어지는 게 특징이다. 이곳은 특히 드라이브를 하기 좋은데 동백꽃이 흐드러지는 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일상에서 느끼지 못한 황홀함을 느낄 수 있을 것. 등대와 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바람의 언덕은 필수 코스니 참고하자. 거제에서는 배말칼국수를 꼭 먹어볼 것. 시원한 국물에 고소한 풍미가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이 일품인데다 톳김밥까지 곁들이면 거제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한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
 
 

장사도

장사도장사도장사도장사도장사도초정명가초정명가초정명가초정명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로 더욱 유명해진 통영의 장사도. 거제도 바다에서 유람선을 타고 10분 정도면 갈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섬 중 하나다. 도착하면 해상공원 까멜리아가 펼쳐지니 왜 '동백꽃의 섬'이라 불리는지 단번에 알 수 있을 것. 작지만 섬 안에 터널, 야외공연장, 전망대, 미술관, 학교까지 있어 볼거리가 쏠쏠하다. 장사도에서 다시 거제도로 넘어가면 30년 경력의 셰프가 직접 운영하는 해물 맛집 '초정명가'를 방문해 보도록 하자 이곳은 회는 물론 덮밥류가 정갈하고 맛있어 남녀노소 즐기기 좋겠다.
 
 

완도수목원

완도수목원완도수목원완도수목원신지횟집신지횟집신지횟집신지횟집
전라남도에서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공간 중에는 완도 수목원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경험할 수 있어 3월까지도 동백꽃을 만끽할 수 있을 것. 수목원 내 전시실에서도 가끔 동백꽃을 주제로 한 행사가 많이 열리니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겠다. 완도는 완도 바다에서 나는 신선한 해산물을 꼭 맛봐야 하는데 특히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신지횟집'으로 가보자. 제철 맞은 활어회와 지리 매운탕의 조화가 일품일 것.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