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연희동 디저트 가게

이제 돈까스 가게뿐만 아니라 디저트 가게에도 줄을 서야 한다. 기꺼이 줄 서서 먹는 연희동의 디저트 가게들.

BY오정훈2020.02.13
재인재인재인재인재인
재인
사실, 재인에게는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 있다. 인기가 너무 많아 제품이 빨리 소진된다는 것. 먹을 수 있을 때까지 줄을 서고 또 서자. 그리고 남아있는 게 뭐든 무조건 구매해서 먹자. 그럴 가치가 있다. 여긴, 디저트 이름도 재밌다. 후추와 딸기와 발사믹 식초의 믿을 수 없는 조합 ‘후추딸기’, 다양한 식감의 초콜릿을 맛볼 수 있는 ‘나무’, 그 밖에도 밀푀유, 마들렌, 휘낭시에, 쿠키까지 다 맛있다. 생각만 해도 입에 침이 고인다. 가게가 좁은 관계로 테이크아웃을 추천한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25길 72
연락처 02-332-2454
영업시간 월, 목~일 12:30~18:00, 화요일, 수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올레무스올레무스올레무스올레무스올레무스
올레무스
투덜거리면서 줄을 서는 것도 잠시, 이곳에 발을 들여놓는 순간 조용하고 사색적인 분위기에 매료될 거다. ‘밤, 치자, 바닐라, 캐러멜’ 등 재료를 나열한 디저트 이름도 정직해 보인다. 나뭇가지 모양 머랭 위에 밤 크럼블, 바닐라 크림 등을 새 둥지처럼 쌓은 몽블랑은 먹기가 아까울 정도로 섬세한 플레이팅을 자랑하지만, 결국 마구 먹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다. 귀여운 모나카도 꼭 먹어봐야 한다. 호지차, 말차, 훈연차 등 좋은 차와 함께 고요한 시간을 즐겨보자.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5길 58
영업시간 수~일 13:00~19:00, 월요일, 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연희양과점연희양과점연희양과점연희양과점연희양과점연희양과점
연희양과점
허기진 상태에서는 가급적 연희양과점에 가지 않는 게 좋겠다. 뷔페에 온 것처럼 모든 메뉴를 찔끔찔끔 다 먹어보게 될지도 모른다. 구움과자 전문점으로, 흑임자 카눌레, 말차테린느, 치즈테린느, 호두크럼블 휘낭시에, 얼그레이살구 휘낭시에, 초코크럼블 바나나 파운드 등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게 없다. 요란하지 않고 기본에 충실한 맛이라, 밤에 자려고 침대에 누웠을 때 자꾸 생각난다. 공간도 생각보다 넓고, 분위기도 아늑하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 가길 56, 지층
연락처 02-336-1156
영업시간 매일 11:00~19:00, 휴무일 인스타그램 공지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금옥당금옥당금옥당금옥당금옥당
금옥당
좀 더 전통적인 맛의 디저트를 즐기고 싶은 할머니, 할아버지 입맛의 소유자라면 수제양갱 전문점 금옥당을 추천한다. 금은방 같은 이름과 달리 ‘금옥당’은 한천과 설탕을 넣어 굳힌 우리의 옛 양갱과자 이름이라고 한다. 팥양갱, 밤양갱, 호두양갱, 제주녹차양갱, 백앙금양갱 등 결정 장애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양갱과 현미찹쌀, 소보로찹쌀 등 쫀득쫀득한 찰떡이 침샘을 자극한다. 포장이 예뻐 선물용으로 구입하기에도 좋다. 물론 그전에 자기 자신에게 충분히 선물하자.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11라길 2
연락처 02-322-3378
영업시간 화~일 11:00~20:00, 월요일 휴무  
웹사이트 바로가기
 
 
르솔레이르솔레이르솔레이르솔레이르솔레이
르솔레이
작가 마르셀 프루스트가 살아 있다면 이곳을 뻔질나게 드나드는 단골이 되지 않았을까? 21세기 들어서야 마들렌을 제대로 먹어본 우리에게는 프루스트처럼 마들렌으로 추억할만한 ‘잃어버린 시간’ 같은 건 없지만, 르솔레이의 다양한 마들렌을 맛본다면 추억 만들기쯤은 끄덕없다. 프랑스 발로나 다크초콜릿에 코코아 파우더를 결합한 ‘더티 마틸다’, 프랑스 발로나 화이트 초콜릿과 트러플 오일을 조합한 ‘트러플’ 등 아찔한 추억, 아방가르드 한 추억 뭐든 만들 수 있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희맛로 7-29
연락처 010-8930-6371
영업시간 수~일 12:00~20:00, 월요일, 화요일 휴무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프리랜스 에디터 나지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