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도 중독된 챌린지 |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챌린지 주자는?

새로고침 챌린지
@qkrrud78@pyojihoon_official@iammingki@realllllmino@woozico0914
박경은 자신의 신곡 ‘새로고침’ 발매일에 맞춰 어릴 적 사진과 현재 사진을 비교하는 ‘새로고침’ 챌린지를 진행했다. 박경에 이어 송민호, 지코, 피오, 강민경 등 수많은 셀럽이 박경의 신곡을 응원하며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렸을 적 사진과 현재 사진을 비슷한 무드로 촬영해 ‘새로고침’ 하듯 '비포 앤 애프터' 이미지를 올리는 것이다. 박경은 ‘새로고침’ 챌린지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며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셀럽들은 지금도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다.

스테이앳홈 챌린지
코로나19 확산으로 수많은 스포츠가 중단되며 스포츠 선수들도 챌린지를 시작했다. #StayathomeChallenge 해시태그와 함께 손 씻기 중요성을 알리는 영상을 올리거나 축구 선수의 경우 집에서 공 대신 두루마리 휴지를 이용해 리프팅 하는 영상을 올렸다. 평소 골프광으로 알려진 축구 선수 가레스 베일은 골프백 앞에 두루마리 휴지를 비스듬히 세운 뒤 휴지심 속에 골프공을 넣는 영상을 올리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손가락 댄스 챌린지
위너의 신곡 ‘뜸’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최근 화제다. 뮤직비디오 속 위너 멤버 김진우와 송민호가 커플 손가락 댄스를 선보였는데 이를 본 해외 팬들이 SNS에 'DDeumChallenge', 'FingerDance' 해시태그를 달며 챌린지를 이어가고 있다.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며 중독성까지 있는 손가락 댄스는 tvN ‘신서유기’에서 ‘송가락’이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송민호의 아이디어로 시작했다. 국내에서는 ‘뜸린지(뜸+챌린지)’라는 신조어까지 탄생했고, 수많은 팬들이 챌린지에 참여중이다.

지코의 ‘아무노래 챌린지’를 이어갈 다음 챌린지 주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