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헤어수트 매치 반은정 대표가 보여주는 나만의 수트

헤어스타일도 계절처럼 바뀐다. 마치 수트가 바뀌는 것처럼. 망설이는 당신을 위해 헤어수트 매치는 새로운 가발 스타일을 제시했다.

BYESQUIRE2020.05.07
 

SUITABLE SUIT HAIR SUIT

 
공군사관학교 출신으로 장교 생활부터 세계적인 항공기 회사 보잉에 입사해 임원에 오르기까지 반은정 대표는 늘 최고를 꿈꿔왔다. 최고를 위한 한 걸음, 헤어수트 매치는 최고의 가발 스타일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다. 취향을 넘어 멋을 보여주는 헤어수트 매치는 당신의 진짜 모습을 찾아준다는 아이덴티티를 갖췄다. 그녀는 헤어수트 매치가 사람을 관찰하고 사람에 대한 애정을 비롯해 나온 브랜드라고 운을 띄웠다.

 
헤어와 수트의 결합, 헤어수트 매치라고 브랜드명을 지은 특별한 이유가 있나?
우리 몸에 딱 맞는 수트를 맞추듯 가발도 자신의 스타일과 성향에 맞게 맞추는 걸 생각하고 헤어수트 매치라는 브랜드명을 지었다. 실제로 가발을 제작할 때, 고객에 맞는 두상과 헤어스타일에 맞춰 한 땀 한 땀 공수를 들여 제작하기 때문. 나만의 수트를 맞추 듯 헤어수트를 맞추라는 의미에서 헤어수트 매치라 이름지었다.
예상되는 흐름을 확 깨는 것, 기존의 형식을 깨는 것, 패션처럼 스타일리시하다는 것이 헤어수트 매치의 핵심이다. 전형적인 순간을 못 참는 것 같다.
오랫동안 아무도 안 쳐다보고 관심 없던 분야를 시도하는 것만큼 흥미로운 것은 없다. 수트 한 벌에 사 람의 이미지가 드라마틱하게 변하듯, 헤어수트도 그 점을 꿈꾼다. 그래서 시즌마다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구상하고, 스타일리시해야 하고, 고객 입장에서 브랜드와 서비스를 설계하고 구현한다. 우리가 만들 수 있는 가발 시장의 범주를 확장하고 싶다.
기존 가발 시장과 차별화된 점이 크다고 생각한다. 바버숍과 제휴했다는 점이 특히 인상적이다.
실제로 가발 시장에서는 처음으로 시도해본 시스템이다. 패션도 시즌마다 트렌디함을 제안하고 바뀌는 데 가발도 가능하지 않을까? 그래서 바버숍과 제휴를 맺은 계기다. 실제 미용업계에서 오래된 전문가 들이 감각적으로 헤어 스타일링을 해주기 때문. 직 접 헤어수트 피팅부터 시작해 스타일링, 두피 케어, 셰이빙 스파 서비스까지 전반적인 스타일링 상담을 해주는 것이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제휴를 맺은 바버숍은 총 6곳이던데 다양한 지역에서 진행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나?
가장 큰 장점은 헤어수트를 구매한 후 어느 지점에서나 예약만 하면 애프터 케어가 가능하다는 것. 실제 기존 가발 이용자들의 경험 조사를 여러 차례 진행했을 때 가장 큰 불만은 구매할 때가 아니라 구매한 후 애프터 케어, 스타일링에 집중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예를 들어 청담점에서 처음 스타일링을 받았더라 도 어느 지점에서나 숙련된 바버들이 케어를 해준다. 고객에게 모든 경험이 충분히 만족스러울 수 있도록 서비스 질과 스타일링을 넓혔다.
헤어수트 매치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스타일링이라고 말했다. 그럼 헤어수트 매치를 패션 브랜드라고 생각하나?
우리는 처음부터 가발을 하나의 패션 아이템이라고 규정했다. 기존 가발 시장은 탈모가 된 부위의 넓이를 잰 다음 캡 사이즈 크기에 따라 가격을 책정했다. 이에 비해 헤어수트 매치는 스타일링에 더 큰 중점을 두어 패션 아이템처럼 스타일에 따라 가격 차등을 둔다.
한국 시장의 메리트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최근 한국 남자들에게 두드러진 변화는 자신을 표현 하는 것에 대해 주저하지 않는 것이다. 그런 면에서 우리나라는 아주 큰 기회의 땅이다. 헤어스타일은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 헤어수트 매치는 헤리티지를 중요하게 여기지만 그 만큼 중요한 건 나의 가치라고 생각한다. 자신을 찾아가고, 자신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것. 기존의 고루한 브랜드가 아닌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많이 둔다.
그래서 브랜드 슬로건을 'Find your true identity'로 지은 영향도 있나?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다.
기본적으로 사람에 대한 애정이 많다. 나의 백그라운드가 남자들이 많은 소속에 있어 그들이 가지고 있는 고민을 내밀하게 들여다보는 기회가 많았다. 하지만 많은 남자들이 탈모를 통해 스트레스를 받고 움츠러든 모습을 많이 보인다. 내가 본 그들은 자신의 일에 열정적이고 자신의 취향을 말하는 남자들인데 그 모습이 외적인 면 때문에 가려지는 게 아쉬웠다. 쉽게 말해 ‘당신이 그 사람의 가치를 알아? 내가 보여줄게’ 헤어수트의 시작점은 진짜 내 모습을 찾아주는 것이다. 멋진 남자가 자신의 내면과 인생 지향점을 담아내는 것처럼 그의 정체성을 찾아주는 것. 그게 내가 꿈꾸는 헤어수트 매치의 지향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