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레트로 감성 가득한 간판 맛집, 노포 식당

간판만 봐도 맛있어 보인다는 서울의 찐 노포 식당을 방문했다.

BY남윤진2020.05.29

영덕회식당

영덕회식당

영덕회식당

30년 동안 충무로에서 자리를 지킨 ‘영덕회식당’의 막회는 기가 막히게 맛있다. 맛의 비법은 마법 소스에 있다. 막회를 주문하면 사장님이 소스를 넣고 손으로 쓱쓱 비벼주는데 손맛까지 더한다. 소스와 함께 버무린 막회에 한번 반하고 회가 조금 남았을 때 참기름 넣은 밥을 쓱쓱 비벼 먹으면 감동의 연속이다. 매울 때는 콩나물국 한번 떠먹으면 그만이다.
주소 서울 중구 창경궁로1길 6
문의 02-2267-0942
 

원조녹두

원조녹두

원조녹두

‘원조녹두’는 을지로 대표 노포 식당으로 유명한 전집이다. 다양한 전을 파는 이곳은 대표적으로 해물파전, 해물 녹두전, 고기전, 동그랑땡이 유명하다. 해물파전에는 달걀이 들어가 더 부드러운 맛을 낸다. 1층과 다락방으로 이루어진 정겨운 내부에서는 너나 할 것 없이 술도 직접 냉장고에서 꺼내 먹는다. 막걸리가 생각나는 날 꼭 가야 할 곳이다.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11길 26-2
문의 02-2277-0241
 

백만불식품

백만불식품

백만불식품

을지로에 위치한 ‘백만불식품’은 가맥집으로 집에 가기는 아쉽고 간단하게 술 한잔하고 싶을 때 가기 좋은 곳이다. 술이나 음료는 직접 꺼내 먹으면 되고 돼지갈비와 고추장찌개는 무조건 시켜야 하는 메뉴다. 안주가 부족하다면 달걀 후라이 반숙이 올라가는 짜파게티까지 맛 봐야 한다. 주문하면 함께 나오는 밑반찬 또한 훌륭하다.
주소 서울 중구 창경궁로5길 34-12
문의 02-2277-6787
 

다시마 국시방

다시마 국시방

다시마 국시방

잔치국수를 먹고 싶다면 ‘다시마 국시방’을 찾아라. 다시마, 멸치 육수에 김가루, 계란 지단까지 올라간 푸짐한 잔치국수를 만날 수 있으니 말이다. 멸치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깔끔한 국물 맛을 자랑한다. 청양고추와 다대기도 따로 내주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다. 비빔국수를 시키면 유부가 동동 떠다니는 유부국도 함께 맛볼 수 있다. 국수를 먹을 때 깨소금이 잔뜩 올라간 김밥을 함께 주문하는 것 또한 잊지 말 것.
주소 서울 은평구 진흥로 119
문의 02-388-5918
  

닭내장집

닭내장집

닭내장집

닭염통과닭창자, 닭근위, 닭간 등 닭내장을 전문적으로 파는 곳이 있다. 시장 안 먹자골목에 있는 이곳은 닭내장탕과 닭발, 소허파와 닭내장 백반을 파는 걸쭉한 곳이다. 그중 매콤한 국물에 소주 한잔하기 좋은 닭내장탕이 단연 최고다. 매콤하고 걸쭉한 국물을 맛보고 나면 쫄면 사리를 넣고 그다음 볶음밥으로 마무리하면 된다.
주소 서울 서대문구 수색로 28-5
문의 02-303-4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