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여름철 대표 간식, 옥수수 요리 어디까지 먹어봤니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재미난 옥수수로 만든 마약 간식을 모아봤다.

BY남윤진2020.06.23
메종 드 라 카테고리 초당 옥수수 빙수
@maison_de_la_categorie@maison_de_la_categorie
달콤하고 고소한 초당 옥수수 맛이 나는 빙수가 있다. 새하얀 눈꽃 빙수 위에 초당 옥수수 모양을 본뜬 옥수수 맛 아이스크림이 덩그러니 올라가 있다. 옥수수 아이스크림에는 옥수수 알갱이가 들어가 있어 씹는 맛까지 더한다. 그 위에 차가운 콘수프 맛이 나는 옥수수 시럽을 뿌려준 뒤 달콤하고 바삭한 팝콘 토핑을 올려 먹으면 된다. 단짠의 완벽한 조화라고나 할까? 올여름 최고의 디저트가 될 것 같다.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826
문의 010-9940-6640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파이프 그라운드 옥수수 피자
@pipe_ground@pipe_ground
피자에 토핑으로 콘옥수수 낱알씩 들어가는 경우는 있어도 통째로 들어간 경우는 거의 없다. ‘파이프 그라운드’의 옥수수 피자는 쫄깃한 도우 위에 옥수수가 통째로 들어가 있고 새우와 카사바 칩이 올려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옥수수 피자를 단품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매콤한 페퍼로니 피자와 옥수수 피자를 반반 주문하면 느끼할 틈 없이 먹을 수 있다.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7길 66
문의 02-793-1500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선셋스위밍 샌드위치 초당 옥수수 수프
@sunset.swimming.sandwich

@sunset.swimming.sandwich

브런치나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간단하게 먹기 좋은, 초당 옥수수수프를 판매하는 곳이 있다. 식전에 먹는 애피타이저가 아닌 단품으로도 먹을 수 있는 넉넉한 양의 수프다. 달콤하면서 고소한 맛을 내는 옥수수 수프에는 옥수수가 들어있어 씹는 맛을 더한다. 수프 위에 우유 거품이 올라가 부드럽고, 달거나 짜지 않아 목 넘김이 좋다.
주소 서울 강남구 언주로170길 23
문의 02-544-7676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대막 비스트로 옥수수튀김
@daemak_bistro

@daemak_bistro

'대막'은 압구정점과 신사점 두 군데가 있는데 옥수수튀김은 신사점에서만 판매한다. 대막은 손바닥만 한 크기의 후토마키가 유명한 곳이지만 옥수수튀김도 빼놓을 수 없다. 사이드 메뉴로 무조건 시켜야 하는 메뉴 중 하나다. 옥수수를 튀김가루에 묻혀 바삭하게 튀겨 타르타르 소스와 곁들여 먹는 것인데 비주얼만으로도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대막은 오픈과 동시에 대기하는 이들이 많아 예약은 필수다.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60길 35-5
문의 02-512-1060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솔 아띠몽 리얼 찰옥수수 빵
@solfood77@solfood77
요즘 백화점 식품 코너에 가면 '아띠몽'옥수수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옥수수빵은 호두과자처럼 찰옥수수 모양대로 구워내는 건데 밀가루가 아닌 쌀가루와 옥수수, 치즈 소스로 만들어 고소한 맛의 끝판왕이라 할 수 있다. 겉은 바삭하고 부드러우며 속은 치즈 소스와 옥수수 콘이 어우러져 촉촉한 맛을 더한다. 구매 후 따뜻한 상태에서 먹는 게 가장 맛있지만 먹고 남은 빵은 냉장보관 했다가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워 먹으면 처음 맛 그대로라고.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