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비 오는 날, 남자를 위한 그루밍

비 오는 날, 출근 전과 퇴근 후 몸과 옷을 관리하는 방법.

BYESQUIRE2020.07.10
 

A RAINY DAY

 
 

Before Going Out 

 
비 내리는 아침. 우중충한 하늘. 습한 날씨에 축 처져 일할 생각을 하면 힘이 빠진다. 비 오고 습한 날에도 멀끔하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방법.
 
CLOTHES 방수 소재의 얇은 아우터웨어를 챙긴다. 스타일링에 방해가 되지 않는 정석적인 디자인으로 고른다. 여기에 화려한 색감의 우산을 든다. 우중충한 날씨에 기분 전환하기 제격이다.
SHOES 가죽 소재 구두를 신을 때는 방수 스프레이를 잔뜩 뿌린다. 흠뻑 젖을 만큼 많은 양을 도포하는 것이 포인트. 강수량이 많은 날에는 코팅이 금방 벗겨지니 외출하기 직전에 뿌린다. 레인 부츠가 부담스럽다면 고무 소재 오버슈즈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회사에 도착하면 툭 벗어놓았다가 퇴근할 때 다시 구두 위에 신고 나온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컬러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BODY 포마드는 유성으로 바른다. 비가 내려 습한 날에는 모발이 수분을 과하게 머금어 균형이 깨지니까. 강한 고정력의 유성 포마드로 모발을 코팅해 외부의 수분을 차단한다. 헝클어진 머리를 그때그때 손볼 수 있게 빗을 챙기는 것은 필수. 향수는 은은하지만 가볍지 않은 것으로 고른다. 숲을 연상하게 하는 시프레 계열도 좋다.
  
슈 크림 85mL/1만8000원 베네티안 by 팔러.유성 포마드 35g/1만3000원 리우젤.포마드 전용 데일리 컨디셔너 100mL/1만1000원 리우젤.머리빗 6만원 애비 혼 by 바버샵.형광 컬러 윈드브레이커 11만9000원 까웨.워터 리펠런트 방수·방오제 156g/1만2000원 엔젤러스.오버슈즈 가격 미정 코비스.레지멘털 스트라이프 패턴 우산 8만9000원 에드워드맥스.
 
 

After Coming Back

 
하루 종일 바쁘게 업무를 처리한 뒤 추적추적 비까지 내려 어깨가 무거운 귀갓길이다. 비 오는 날 지친 하루 끝에도 개운한 기분으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방법.
 
CLOTHES 비에 젖은 외투는 잘 말려 나무 옷걸이에 걸어둔다. 나무 옷걸이는 섬유가 머금은 습기를 흡수해 옷의 컨디션을 좋게 만든다. 옷장에 넣을 때 취향에 맞는 향의 제습제를 함께 걸어두면 다시 옷을 입을 때 기분 좋은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SHOES 구두는 보관하기 전에 습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슈 크림을 발라둔다. 비 때문에 손상된 가죽에 영양 크림을 발라 관리하고, 구두 색에 맞는 슈 크림도 발라두면 외출 전 상태로 복원할 수 있다. 관리가 끝난 구두는 슈트리를 꽂아 보관한다. 슈트리가 없다면 신문지를 돌돌 말아 사용해도 좋다. 구두 내부에 침투한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서.
BODY 유성 포마드를 씻어내는 세정력 높은 샴푸를 사용한다. 샴푸는 거품을 낸 뒤 두피와 모발에 잘 스며들게 약 5분 동안 기다린 후 씻어낸다. 건조 후에는 습기에 지친 모발을 위해 컨디셔닝 스프레이를 뿌린다. 피부는 습한 날씨에 부담스럽지 않게 수분 위주의 기초 제품만 간단히 바른다. 샤워 후에는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며 지친 몸과 마음을 녹인다. 캐모마일이나 페퍼민트 같은 카페인 함량이 적은 차를 선택한다.
 
헤어 컨디셔닝 스프레이 200mL/5만8000원 발망 헤어.옷솔 10만원 애비 혼 by 바버샵.우드 소재 옷걸이 1만6000원 메이네티.헤어&보디 워시 250mL/ 2만8000원 히스.네이비 컬러 코트 57만8000원 골드윈 by 바버샵.레스큐 워터 로션 200mL/5만2000원 랩 시리즈.비치 우드 슈트리 4만9000원 메이네티.홍차 티백 10개입/1만6000원 쿠스미 티.서랍 및 옷걸이용 제습·방향제 12개입/2만9000원 오르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