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한 스포츠 아이템의 빈티지한 해석 | 에스콰이어코리아
STYLE

클래식한 스포츠 아이템의 빈티지한 해석

폴로셔츠, 럭비셔츠, 복서 쇼츠, 테니스 셔츠까지.

ESQUIRE BY ESQUIRE 2020.07.30
 

MULTIPLAYER

 

·TENNIS· 

HISTORY 1800년대 후반 영국과 프랑스 왕실을 중심으로 성행한 테니스. 품위를 중요하게 생각한 시기라 통 넓은 치노 팬츠에 셔츠를 입고 테니스를 즐겼다. 윔블던의 ‘화이트 룰’ 덕에 화이트가 테니스를 대표하는 컬러가 된 것은 유명한 사실. 브이넥 스웨터가 등장한 건 1920년. 미국 테니스 선수 빌 틸든이 입고 경기에 나선 뒤로 유행했는데, 지금은 프레피 룩의 키 아이템 중 하나가 되었다.
 
뉴스보이 캡과 반바지 그리고 스니커즈로 편안하고 우아하게 입는다. 양말은 꼭 정강이까지 올려 신는다.
 
크리켓 코튼 스웨터 19만원 윌리엄 로키 by 랜덤워크. 코튼 셔츠 60만원대 로로피아나.라이트 그레이 G-9 재킷 53만4000원 바라쿠타 by 샌프란시스코 마켓.타이 디테일 코튼 쇼츠 33만5000원 케네스 필드 by 샌프란시스코 마켓.화이트 코튼 삭스 1만5000원 페데메이아 by 바버샵.GG 로고 더플백 293만원 구찌.테니스 라켓 25만9000원 윌슨 by 아머스포츠.네이비 리넨 캡 16만3000원 락 앤 코 하터스 by 랜덤워크.로 레이스업 스니커즈 가격 미정 셀린느.
 
 

·BOXING· 

HISTORY 복싱은 사각의 링 안에서 서로 주먹을 주고받는다는 규칙 아래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존재해왔다. 초기에는 중요 부위를 겨우 가리는 천 하나가 유니폼의 전부였지만 16~18세기 영국에서 지금의 복서 쇼츠가 탄생했다. 빠르게 움직이는 복서의 체온을 낮추기 위해 통은 넓어졌고, 두꺼운 밴드가 무거운 바지의 무게를 버텨 안정감을 준다. 빠른 펀치를 방해하는 상의는 과감히 없앤 채 복서 쇼츠 하나만 착용하고 경기를 펼친다.
 
상의는 소매를 반 정도 말아 올리고 꼭 바지 안에 넣어 입을 것. 볼드한 디자인의 액세서리를 더하는 것도 방법. 신발은 빈티지한 하이톱 스니커즈를 신는다. 자유로운 복서처럼 분방하게.
 
옆선에 구찌 로고 패턴을 넣은 쇼츠 114만원 구찌.체인 링크 네크리스 가격 미정 루이 비통.시그닛 링 가격 미정 에르메스.크리스토퍼 점프 로프 가격 미정 루이 비통.그레이 비니 14만8000원 컴즈 앤 고즈 by 1LDK 서울.아이보리 코튼 GG 니트 삭스 21만원 구찌.말리부 시그너처 미드 톱 스니커즈 가격 미정 생 로랑 by 안토니 바카렐로.그린 크루넥 스웨트셔츠 16만4000원 메르츠 비 슈바넨 by 바버샵.모스 그린 무선 이어폰 26만9000원 비츠바이드레.배럴 백 21만8000원 프레드 페리.
 
 

·RUGBY· 

HISTORY 1800년대에는 투 턱 팬츠와 셔츠, 울 재킷 차림으로 럭비를 했다. 일반적인 유니폼의 시작이 그렇듯 선수들은 무거운 울 재킷을 입고 경기하는 것에 불편을 느꼈고, 그렇게 지금의 럭비 셔츠가 탄생했다. 헤비 게이지 코튼으로 만든 럭비 셔츠는 탄탄하면서도 활동성까지 뛰어났다. 팀을 상징하는 컬러로 구성한 블록 패턴에는 주로 보색을 사용했다.
 
허벅지 중간쯤 오는 짧은 반바지와 입는다. 재킷은 캐주얼한 면 소재로 고를 것. 운동 후에 몸이 식지 않게 수더분하게 걸친 느낌으로. 버킷 해트 같은 모자를 쓰는 것도 좋다.
 
레드 스트라이프 럭비 셔츠 13만8000원 컬럼비아니트 by 바버샵.코튼 블레이저 99만9000원 드레익스.네이비 버뮤다 쇼츠 16만4000원 베트라 by 바버샵.라이트 블루 틴트 선글라스 38만원 모스콧.네이비 삭스 20만원 구찌.카키 버킷 해트 14만3000원 엔지니어드 가먼츠 by 샌프란시스코 마켓.프린트 레더 토트백 30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레드 스니커즈 가격 미정 처치스.
 
 

·POLO· 

HISTORY 지금의 폴로셔츠 형태의 옷은 1926년 프랑스 테니스 선수 장 르네 라코스테가 처음 입고 나왔다. 짧은 칼라, 반소매, 줄어든 단추 개수에 모두가 열광했으며 테니스 선수, 폴로 선수 나눌 것 없이 모두가 유니폼으로 입었다. 피케 셔츠가 ‘폴로셔츠’로 불린 것은 랄프 로렌이 1972년에 브랜드 폴로를 론칭한 이후. 폴로 선수 형태의 자수를 넣은 피케 셔츠가 미국 전역에 팔리면서였다.
 
폴로셔츠는 캐주얼한 비즈니스 모임에도 어울린다. 칼같이 다린 팬츠에 목이 올라오는 첼시 부츠와 함께 입으면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되다. 재킷은 스포츠 코트로, 벨트는 위빙으로 고른다. 편안하고 단정하게.
 
포니 폴로셔츠 18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스포츠 백 가격 미정 에르메스.스퀘어 프레임 선글라스 가격 미정 루이 비통.투 턱 팬츠 36만8000원 버나드 진스 by 바버샵. 브라운 레더 첼시 부츠 117만원 토즈.네이비 트윌 코트 100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레더 소재 위빙 벨트 9만원대 폴로 랄프 로렌.리베르소 트리뷰 캘린더 가격 미정 예거 르쿨트르.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