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지글지글 숯불에 구워먹는 로바타야키 맛집 5

소리로 한번, 냄새로 두 번 유혹하는 로바타야키.

BY남윤진2020.07.30

로바타탄요

@robatatanyo@robatatanyo@robatatanyo@robatatanyo
‘로바타탄요’에서는 각 테이블당 개발 화로가 놓여 있어 주문 즉시 테이블 앞에서 구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일단 자리에 앉자마자 기본 안주로 에다마메를 삶아져 있는 그대로 내어주지 않고 따뜻하게 구워서 주니 뭔가 더 대접받는 느낌이다. 구이 메뉴로는 닭, 채소, 육류, 해산물이 있고 나베와 오차즈케, 크림 파스타 등 식사 메뉴까지 다양하다. 메뉴를 주문하면 음식이 식지 않도록 먹는 속도에 맞춰 직원이 앞에 서서 구워준다. 특히 달짝지근한 데리야키 소스를 발라 구운 닭목살과 간장 양념이 제대로 밴 돼지 꼬리가 별미 메뉴다. 또 아스파라거스구이를 주문하면 조청에 참치 내장을 섞은 소스가 나오는데 그 조합이 정말 좋다.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28길 49
문의 02-6339-9667
  

고우

@yakitori_gou@yakitori_gou@yakitori_gou@yakitori_gou@yakitori_gou
〈밥블레스유〉에 방영되며 대창 꼬치집으로 유명해진 ‘고우’에서는 냉동이 아닌 매일 신선육을 손질해 손님상에 내놓기에 최상의 꼬치구이를 맛볼 수 있다. 이곳에서 꼬치를 주문하면 속이 훤히 보이는 통유리창 사이에서 땀을 흘리며 꼬치를 굽는 장인을 볼 수 있다. 어찌 그리 알맞게 잘 굽는지 뭘 주문하든 메뉴에 실패가 없다. 특히 달콤하고 짭짤한 소스와 불 맛이 더해져 더 별미인 호르몬은 기본 5개는 먹을 수 있다. 호르몬을 주문했다면 타코 가라아게와 시메사메도 함께 맛 봐야 한다. 식감 좋은 겉바삭촉 타코 가라아게, 자리에 가져와 토치로 살짝 구워 내어주는 시메사바는 짭짤하고 상큼한 맛이 일품이다. 이 메뉴를 맛볼 수 있다면 기다리는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다.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27가길 45, 지하 1층
문의 0507-1339-7088
 

길손

길손길손길손
야키토리하면 ‘길손’을 빼놓을 수 없다. 워낙 오래된 가게로 이미 단골이 상당수다. ‘길손’에 간다면 먹어야 하는 메뉴가 정해져 있다. 단골이라면 꼭 시킨다는 닭꼬치와 닭모래집, 은행, 마늘 꼬치, 가지구이, 주먹밥까지 시키면 완벽하다. 메뉴가 나오기 전, 기본 반찬으로 나온 간장 양념 듬뿍 올린 연두부를 시작으로 닭꼬치와 닭모래집을 먹고 있으면, 메인 메뉴라 할 수 있는 버터 가지구이와 꽈리고추가 나오는데 상상 이상의 맛이다. 마지막으로 입가심할 수 있는 주먹밥은 숯불에 구워 겉은 누룽지처럼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고소하다. 주먹밥을 한입 크기로 잘라 함께 나온 김에 싸서 오징어 젓갈 하나 올려먹으면 이만한 안주가 또 없다.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175길 40
문의 02-546-1247
 

쿠시일오이

@kushi152@kushi152@kushi152@kushi152
야키토리 바 ‘쿠시일오이’. 꼬치를 주문하면 최고급 숯이라 불리는 비장탄에 구워주고 다 먹으면 꼬치를 꽂을 수 있는 유리병까지 마음에 드는 곳이다. 닭 부위별 꼬치 구이는 물론 국물이 시원한 나베, 들깨 소스로 고소한 맛을 낸 모찌리도후, 간단하게 집어먹을 수 있는 크림치즈 호두강정까지 매력적인 메뉴들로 가득하다. 꼬치에 꽂아 바삭하게 구운 닭껍질과 살짝 구워 간장소스를 올린 아보카도가 이 집의 비밀병기라 할 수 있다. 안주에 맞는 술을 고르기 힘들 때는 ‘쿠시일오이’의 사케 소믈리에에게 추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104길 16
문의 02-566-5487
  

카미소리

카미소리카미소리카미소리
야키토리 오마카세가 유명한 ‘카미소리’. 오마카세 코스 메뉴와 더불어 닭고기 모듬, 야채 모듬, 해산물 플레터 세트 메뉴와 단품으로 시킬 수 있는 메뉴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다. 특히 얼마전 숯불구이가 메인이던 ‘카미소리’는 메인 셰프가 바뀌며 숯불구이 외에 사시미, 고기, 탕 등 메뉴까지 다양해졌다. ‘카미소리’는 소스 조합이 재미있는데 닭껍질과 닭목살은 와사비를 조금 얹어 술과 곁들여 먹으면 담백함이 말도 못한다. 가쓰오부시가 듬뿍올라간 가지구이는 다진 생강과 먹어야 하며, 야채 구이를 시키면 소스로 고추장이 나오는데 이게 참 독특하다. 요즘 옥수수가 제철이니 기본으로 옥수수 버터구이 주문하는 것은 잊지 말 것.
주소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1길 33, 2층
문의 02-749-96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