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만원 들고 가자! 굴림만두 전골 경기도 맛집 4

이왕 밥 한 끼 먹을 거 드라이브 하면서 다녀올 수 있는 만두 전골 어때?

BY장성실2021.01.13
좌: 본가만두전골 / 우: 송이송이만두전골

좌: 본가만두전골 / 우: 송이송이만두전골

서울에 산다면 요즘 같은 시기에 한적한 경기도로 빠지고 싶을 때가 있다. 그 답답한 마음을 담아 겨울철 뜨끈하게 즐길 수 있는 만두 전골 맛집을 소개한다. 보기 좋은 떡이 맛까지 있다는데, 일반적인 만두보다 더 귀엽고 옹골찬 굴림만두는 어떨까? 굴림만두는 전골 속에 넣어 끓여도 금방 퍼지지 않고 식감이 살아있어 매력적이다.
 
장수관장수관장수관장수관
#고양 장수관
서울에서 1시간 거리의 고양에서 굴림만두 전골로 유명한 식당이다. 가장 최근에는 2021년 1월에 생방송투데이에 방영된 바 있고, 이미 전부터 고양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찐 맛집인 셈이다. 장수관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특히나 겨울에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메뉴들이 많다. 나주곰탕, 육개장, 갈비찜, 통돼지 두루치기 등인데 무엇보다 주방장의 정성 가득한 솜씨가 들어간 만두전골을 빼놓을 수 없다. 만두전골에 들어가는 굴림만두는 고기만두와 파프리카 가루를 묻힌 김치만두가 들어가 골라 먹는 재미까지 있다.  
 
주소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고양대로 750
연락처 031-975-2112
영업시간 매일 24시
정보 바로가기
 
 
본가만두전골본가만두전골본가만두전골본가만두전골
#시흥 본가만두전골
시흥 운흥산 자락에는 물왕저수지를 방문한 관광객들의 입맛을 저격하는 맛집들이 즐비하다. 팥칼국수, 코다리한식당, 갈비집, 장어집 등 쟁쟁한 경쟁업체들을 제치고 만두전골로 유명한 본가만두전골이 오늘의 주인공이다. 만두전골에 들어가는 굴림만두가 아주 옹골찬데, 특별히 매콤하게 먹는 얼큰 만두전골을 추천한다. 쌀쌀한 날씨에 몸을 뜨끈하게 덥혀주는 얼큰 만두전골을 먹다 보면 금세 기분 좋은 땀이 송글송글 맺힌다. 특히 요새는 포장 서비스도 운영해 웨이팅 없이 미리 전화 주문을 하는 손님들도 늘었다고. 만두전골과 함께 나오는 칼국수까지 먹어주면 그만한 식사가 따로 없다.  
 
주소 경기 시흥시 동서로811번길 33
연락처 031-483-0201
영업시간 평일 10:10~20:30 주말 10:10~20:00
블로그 바로가기
 
 
송이송이만두전골송이송이만두전골송이송이만두전골송이송이만두전골
#오산 송이송이만두전골
이번엔 경기도 오산으로 가보자. 동탄호수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송이송이만두전골은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어 동탄 만두전골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핫플이다. 건강을 생각해 전골 육수도 직접 매장에서 만들고, 음식에 들어가는 버섯, 단호박, 청경채 등 각종 야채들의 신선도까지 고려했다. 만약 위생에 의심이 간다면? 만두 제작소라는 이름을 붙인 주방 내부를 통유리로 설계해 앉은 자리에서도 지켜볼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메뉴는 소고기와 모둠 야채, 버섯이 들어간 송송 굴림만두 전골 혹은 해산물이 들어간 전골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단돈 9천원이니 만두 덕후라면 무조건 가봐야 할 가성비 맛집이다.
 
주소 경기 오산시 경기동로 137
연락처 031-373-2111
영업시간 매일 10:30~21:00
정보 바로가기
 
 
나무서리누드만두밀푀유나무서리누드만두밀푀유나무서리누드만두밀푀유나무서리누드만두밀푀유
#광주 나무서리누드만두밀푀유
곤지암천이 흐르는 경기 광주 지월리에는 뷰 좋은 굴림만두 맛집이 바로 이곳이다. 굴림만두라는 명칭 대신 만두 피가 없다는 뜻으로 ‘누드만두’라고 하는 점이 독특하다. 긴 상호가 눈에 먼저 들어오는데 다른 만두전골집과 다르게 밀푀유 스타일로 만드는 전골을 뜻한다. 나무에 내려앉은 서리처럼 소고기와 양배추가 켜켜이 쌓여 있고, 각종 야채와 함께 누드만두가 수북이 올라앉았다. 비주얼에 맛, 푸짐한 양까지 겸비한 나무서리누드만두밀푀유도 역시 굴림만두 맛집투어를 간다면 무조건 리스트에 추가해야 한다.
 
주소 경기 광주시 초월읍 현산로 201
연락처 031-767-0901
영업시간 매일 11:00~21:00
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