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STYLE

오니츠카타이거의 완전히 새로운 신념

역사는 반복된다고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답을 찾기 위해 역사를 탐구하여 새로운 길을 찾아간다. 미래를 만들기에 충분한 역사성을 지닌 브랜드, 오니츠카타이거의 이야기가 중요한 까닭이 여기에 있다.

BYESQUIRE2021.02.18
 
당신은 오니츠카타이거(Onitsuka Tiger)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있는가? 빈티지와 현대성을 조화시킨 멋진 이 패션 브랜드는 1949년 오니츠카 키하치로(Onitsuka Kihachiro)에 의해 론칭되어, ‘오니츠카타이거 스트라이프’라는 고유의 로고로 운동선수는 물론 세계인의 마음을 완벽히 사로잡았다.
 
브랜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안드레아 폼필리오(Andrea Pompilio)는 건축가 아버지와 화가 어머니, 부티크를 운영한 할머니가 함께 하는 아티스틱한 가정 환경에서 자라나, 페사로 아트스쿨을 졸업 후 밀라노 이스티투토 마랑곤(Istituto Marangon) 에서 패션디자인 석사학위를 땄고,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거쳐 2011 A/W 컬렉션에서 자신의 시그니처 브랜드를 선보였다. 그리고 2013년 1월 피티 우오모(Pitti Uomo)에서 드디어 본인의 재능을 오니츠카타이어의 헤리티지와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오니츠카타이거×안드레아 폼필리오'가 론칭했다.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오니츠카타이거(Onitsuka Tiger)는 패션과 스포츠를 기반으로, 전통과 혁신의 조합을 통한 컨템포러리 스타일을 보여주는데, 이런 양면적인 장점은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강화된다. 이번 오니츠카타이거의 2021 SS 컬렉션의 콜라보레이션 파트너는 바로 윌로우 스미스. 미국 배우 윌 스미스의 딸이자, 가수, 배우, 댄서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개성을 발휘하는 영파워제너레이션이다.
 
윌로우 스미스를 통해 표현된 이번 컬렉션 테마는 ‘The Onitsuka Tiger Attiude(오니츠카타이거 에티튜드)’. 오니츠카타이거가 보유하고 있는 오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시대적 새로움과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을 의미한다. 윌로우 스미스는 평소 즐기는 요가 자세를 접목한 자유롭고 틀에 박히지 않은 포즈를 완성, 지적이고 개성 있는 그녀의 분위기가 컬렉션 이미지 전반에 표현되었다. 이를 통해 오니츠카타이거는 ‘패션의 다양성에는 제한이 없고, 장소,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어디에서든지 자신 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패션을 진정으로 즐길 수 있다는 희망’, 바로 완전히 새로운 오니츠카타이거만의 신념(Onitsuka Tiger-ism)을 효과적으로 드러냈다.

 
세일링 보트의 돛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컬렉션 테마는 의상 속 로고와 세밀한 디테일은 물론, 분위기 전체에서도 완벽하게 살아 숨쉰다. 오니츠카타이거의 이번 컬렉션은 자연 속에서의 자유를 그 어떤 때보다 갈망하고 바라는 우리들에게 시원한 바닷바람 같은 위로가 되어준다.

 
오니츠카타이거 21SS 컬렉션 보러 가기
 

Keyword

Credit

  • 프리랜서 에디터 손위도
  • 사진 오츠니카타이거
  • 웹디자이너 김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