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벚꽃길도 식후경, 하동 십리벚꽃길 맛집

구례에서 하동으로 이어지는 섬진강변 19번 국도를 따라 걷는 벚꽃길 주변 맛집을 공개한다.

BY남윤진2021.04.01

혜성식당

혜성식당혜성식당혜성식당
섬진강과 화개장터 바로 옆에 위치한 ‘혜성식당’에서는 하동의 명물 참게와 은어, 재첩까지 맛볼 수 있다. 시원하고 깊은 국물 맛이 좋은 참게탕은 혜성 식당의 인기 메뉴다. 참게탕 말고 다른 메뉴를 맛보고 싶다면 은어 솥밥을 추천한다. 은어를 통째로 밥 위에 얹어 뜨끈한 돌솥에 담아 나오는데 씹을수록 고소하고 단맛까지 느껴진다. 은어 솥밥과 재첩국은 세트 메뉴라 두 가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좋다.  
주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48
문의 055-883-2140
바로가기

  

신진식당

@raum_c_s@by.jumi
천국이 있다면 이런 곳일까? 현실판 무릉도원이라고 부르는 ‘신진식당’. 계곡에 발 담그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다. 메인 메뉴는 닭백숙. 자리 예약은 안되지만 음식 예약은 가능하니 닭백숙을 주문하고 싶다면 방문 전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는 음식이니 말이다. 음식을 미리 예약하면 자리에 앉자마자 바로 가져다준다. 평상 이용 시간은 3시간으로 정해져 있으니 시간 체크는 필수다. 경치와 맛 어느 것 하나 놓치고 싶지 않다면 ‘신진식당’이 답이다.
주소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석문길 12
문의 055-883-2135
바로가기 

  

찻잎마술

@dao.teafood@dao.teafood@dao.teafood
이보다 정성스러운 음식점이 있을까? ‘찻잎마술’은 차꽃, 찻잎, 차씨를 이용해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차 음식 전문점이다. 차꽃 식초와 찻잎 효소로 새콤달콤한 피클을 만들고 녹차 소스로 조림 반찬을 만든다고. 예약제로 운영하니 예약은 필수. 이곳의 인기 메뉴는 고운비빔밥. 통들깨, 제철 채소, 우엉조림, 무나물, 도토리묵 가루 등이 들어가고 고추장 대신 녹차 씨앗과 청국장으로 담근 간장을 넣고 비벼먹으면 되는데 담백한 맛이 그야말로 일품이다. 기본 반찬으로 나온 나물들을 더 넣고 비벼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재첩샤브, 고운비빔밥, 별천지찜까지 전부 맛볼 수 있는 스페셜 메뉴도 있으니 여러가지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스페셜 메뉴를 추천한다.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 식사를 원한다면 꼭 가봐야 할 곳이다.  
주소 경남 하동군 화개면 화개로 519
문의 055-883-3316
바로가기

  

섬진강 재첩국수

@dindyuu@dindyuu@dindyuu
SNS에서 뷰 맛집으로 유명했던 ‘섬진강 재첩국수’는 올해부터 섬진강 뷰 자리가 없어졌다. 신호등도 없는 건너편 야외 테이블로 쟁반을 들고 오가는게 위험해 없어진 듯 하다. 그래도 섬진강과 벚꽃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2층 야외 자리는 있으니 걱정할 필요 없다. 뷰 맛집이지만 음식 이야기를 안할 수 없다. 이곳에 가면 재첩국수와 비빔국수, 전병을 주문하면 된다. 특히 재첩국수는 슴슴하면서 담백한 맛이 젓가락을 놓을 수 없게 한다.  
주소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276
문의 061-783-2547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