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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연휴를 위한 1주 완성 셀프 동안 마사지 & 지압 4

명절 가족들에게 “나이 들어 보인다”라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다면? 지금 바로 셀프 마사지를 시작하자.

BY오정훈2021.09.17

흉쇄근 마사지

셀프 동안 마사지, 흉쇄근 마사지

셀프 동안 마사지, 흉쇄근 마사지

귀 뒤에서부터 목, 쇄골까지 이어지는 긴 근육인 흉쇄근을 마사지한다.
*거울을 보고 좌, 우 입꼬리 중 더 내려간 쪽의 흉쇄근을 마사지하는 것이 더 효과가 좋다.  
 
 

염천혈 마사지

셀프 동안 마사지, 염천혈 마사지

셀프 동안 마사지, 염천혈 마사지

턱 밑 움푹 들어간 염천혈을 5~10초간을 1회로 3~5회 마사지한다. 염천혈 마사지를 하면서 얼굴 피부가 당겨지는 것을 느끼는 것이 핵심이다.  
 
 

지창혈 지압

셀프 동안 마사지, 지창혈 지압

셀프 동안 마사지, 지창혈 지압

입꼬리에서 0.5cm 정도 떨어진 부근에 위치한 지창혈을 지압한다. 좌, 우 번갈아가며 5~10초간 지압을 1회로, 3~5회 지압한다.
 
 

교근 지압

셀프 동안 마사지, 교근 지압

셀프 동안 마사지, 교근 지압

턱에서부터 귀밑까지 이어지는 턱 아래 라인 교근을 손이나 막대를 이용해 지압한다. 5~10회를 1세트로, 좌, 우 번갈아가며 3~5세트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