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개그맨 허경환의 맛집 리스트 5

“바로 이 맛 아입니까” 외치게 만드는 허경환의 인천, 통영, 부산, 서울 맛집을 소개한다.

BY장성실2021.10.25

엘이베리코

@eliberico_official@eliberico_official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eliberico_official
SNS로 꾸준히 활발한 소통 중인 허경환이 단골집이라며 칭찬한 곳이 하나 있다. ‘운동 끝나고 하몽에 와인 한잔하기 좋은 곳’으로 소개된 엘이베리코는 압구정에 자리하고 있는데, 상호에 들어가듯 스페인산 흑돼지, 이베리코 베요타를 활용한 다양한 부위를 만날 수 있다. 고기와 조합이 좋은 로메스코 아스파라거스, 와인 안주로 좋은 과일 타파스, 하몽 플래터 등 사이드 메뉴까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어 연인, 가족, 지인들과 함께 방문한다면 언제든 만족할 것.
 
 

오구당당

오구당당오구당당오구당당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오구당당
인천 부평에서 우렁쌈밥을 제대로 하는 집이 바로 여기다. 2013년부터 꾸준히 블루리본 서베이에 수록될 정도로 가성비와 맛 모두를 충족하는 오구당당은 허경환 외에도 이영자, 구혜선 등 많은 연예인들이 다녀간 곳. 특히 허경환은 “온다고 한지 3년이나 지나 방문했다”라며 맛있는 식사를 즐기고 인증샷까지 올렸다. 100% 국내산 우렁이에 각종 견과류까지 가득 들어간 쌈장은 건강을 위한 저염식으로도 제격이다. 쌈 채소를 좋아한다면 10종이 넘는 종류의 채소와 양배추 쌈에 싸서 먹어보길 추천한다.
 
 

라인도이치

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라인도이치라인도이치
통영에 휴가차 방문한 허경환이 “머리끝까지 시원한 맥주”를 즐기기 좋은 곳으로 라인도이치를 소개했다. 통영에서도 미우지해안로에 자리한 이곳은 바닷가 바로 앞에 있어 탁 트인 뷰는 물론 400년 정통의 독일 순수 맥주를 만드는 브루어리를 보유한 수제 맥주집이다. 언뜻 보면 스테이크 하우스처럼 보이는 분위기 좋은 벽돌 외관에 샐러드, 튀김,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까지 다양한 양식 메뉴들도 맛볼 수 있어 추천하지 않을 수 없다. 허경환처럼 시원한 맥주에 간단한 튀김만 곁들여도 충분히 여유를 느낄 수 있다.
 
 

원조통영돼지국밥

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
통영이 고향인 개그맨 허경환이 통영에 도착하자마자 방문했다는 곳이다. 통영까지 가서 “왠 국밥?”이냐고 하겠지만 색감부터 남다른 삼겹살 수육에 된장 베이스 국밥까지 맛보고 나면 아쉬운 소리가 온데간데없이 들어간다. 부산의 돼지국밥과는 또 다른 깊은 맛이 느껴지고, 어느 절레 소주 한 병 시키고야 마는 마성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 특히 어디서도 못 만날 뽈락 깍두기를 만날 수 있는데, 싱싱한 해산물로 유명한 통영식 깍두기를 맛볼 수 있으니 가보지 않을 이유가 없다.  
 
 

문버거

@moon6burger@moon6burger@moon6burger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허경환 인스타그램 @heodak81
이번엔 부산 해운대로 가보자. 달맞이길에 자리한 문버거 역시 허경환이 가족들과 함께 다녀간 맛집으로, 광안리에 2호점을 낼 정도로 인기가 좋은 곳이다. 특히 네덜란드산 고다치즈를 즉석에서 부어주는 ‘퍼킹치즈문버거’는 꼭 먹어봐야 할 메뉴! 허경환뿐만 아니라 정준하도 이곳을 방문했다고 하니 진정한 연예인 맛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 참고로 매장 내 공간이 넓은 편이 아니기도 하고, 인기가 워낙 좋은 곳이기 때문에 이왕 방문할 거라면 웨이팅이 적은 오픈 시간에 맞춰 찾아가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