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

매치스패션 ‘The Auditions’ 론칭

공개 오디션을 통해 개인의 스타일을 조명한 매치스패션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The Auditions’ 론칭.

BYESQUIRE2021.11.25
 
매치스패션이 새롭게 선보인 캠페인 ‘The Auditions’ 은 한국의 다양한 스타일과 패션을 통한 자기표현을 존중하는 의미를 담아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시즌의 주인공으로서 그들의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위해 매치스패션은 한국의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공개 “오디션”을 개최했는데요. 오디션 참여자들은 매치스패션을 태그하고 본인의 스타일이 담긴 룩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한 뒤, 한국의 저명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캠페인에 등장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다고 하죠. 
 
매치스패션의 아시아 디렉터 제이슨 람은 이번 프로젝트의 기획 의도에 대해 “우리는 한 가지 기준으로 평가되는 스타일보다 개인의 개성을 담은 스타일이 훨씬 재미있고 진정성 있다고 믿습니다. 바로 이 점을 모두와 함께 기념하고 싶었어요.”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그는 “공개 오디션은 전통적인 패션 캠페인에서 흔히 보기 어려운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누구에게나 캠페인에 등장할 기회가 주어지죠.”라고 덧붙였습니다. 
 
플러스 사이즈 모델 겸 뮤지션인 박창인(Jemma), 뮤지션 선미, 드랙 아티스트 나나영롱킴, 배우 이동휘, 모델 겸 방송인 한현민, 그리고 콘텐츠 크리에이터 젬마(Gemma)는 현재 서울의 스타일을 대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각자의 진정성을 바탕으로 옷을 입고 또 살아감으로써 한국의 획일화된 미적 기준에 도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캠페인의 모델로 우선 선정되었습니다. 나나영롱킴은 ‘다양성을 존중하는 사회적 분위기는 다음 세대 드랙 아티스트들이 더욱 존중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뜻깊은 캠페인에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고 말하며 이번 캠페인에 함께하게 된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박창인은 ‘스타일을 통해 자신의 정체성과 개성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것은 제가 가장 즐기는 일입니다. 바디 포지티브를 이야기하는 사람으로서, 저는 사람들 모두가 본인이 아름답다고 느낄 수 있도록, 그리고 옷 사이즈와 자존감을 분리시킬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는 일을 합니다. 매치스패션의 캠페인을 통해 패션 산업의 규범이 변화하고 있다는 것을 목격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라는 의견을 더했습니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매치스패션이 선택한 4명의 우승자를 포함 총 10명이 최종 캠페인 라인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명(뮤지션, 아티스트), 김채원(디자이너), 장마레(작가) 그리고 장하진(회사원)까지, 총 4명의 우승자는 오직 그들만을 위해 큐레이션 한 매치스패션의 뉴 시즌 상품으로 스타일링 한 뒤 조기석 사진작가의 럭셔리 패션 캠페인 화보 촬영을 통해 잊지 못할 경험을 만끽했습니다.  
 
게임회사의 재무팀에서 근무 중인 장하진은 본인에게 패션이 어떤 의미인지를 묻는 질문에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제게 패션은 마치 놀이와 같습니다. 패션을 통해 미처 알지 못했던 새로운 나 자신을 발견하는 일은 늘 즐겁습니다. 매치스패션 오디션을 통해 저의 ‘놀이’가 더 큰 의미를 지니게 된 것 같아 매우 기쁩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기를 바라며, 저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진정성을 담아 스스로를 표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난 20여 년 간 작가로 활동해온 장마레는 “매치스패션 오디션 캠페인에 참여한다는 것은 다양한 배경, 나이, 성별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제게 매우 뜻깊은 일입니다. 저는 다양성이라는 가치가 개인의 이야기를 존중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믿습니다. 개개인의 특별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을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매치스패션의 The Auditions 캠페인은 서울의 정신과 문화가 포용성이라는 트렌드를 향해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새로운 방식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12월 중순까지 서울 시내의 외부 광고판과 전 세계로 송출되는 매치스패션의 디지털 채널을 통해 만날 수 있다고 하니 눈여겨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남성 컬렉션 전체보기

 

RAEY

레이 & 더블 브레스트 보일드 울 코트, $1,183 USD

레이 & 더블 브레스트 보일드 울 코트, $1,183 USD

 

AHLUWALIA

알루왈리아 & 스트라이프 워시 릴렉스 레그 진, $283 USD

알루왈리아 & 스트라이프 워시 릴렉스 레그 진, $283 USD

 
ALEXANDER MCQUEEN
알렉산더 맥퀸 & 트레드 레더 첼시 부츠, $1,239 USD

알렉산더 맥퀸 & 트레드 레더 첼시 부츠, $1,239 US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