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개 아카이브 피스 토르소(Archive Piece Torso)와 9개의 3D 마네킹이 보이는 스톤 아일랜드 아카이브 행사 현장.
스톤 아일랜드의 역대 컬렉션과 브랜드의 역사를 한눈에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전시회가 열린다. 9월 5일부터 9월 9일까지 서울 성수동 레이어41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Selected Works Seoul ‘982-‘023: The Stone Island Archive’는 스톤 아일랜드가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대규모 아카이브 전시회다. 이번 전시에서는 1982년 봄·여름 컬렉션을 시작으로 브랜드 역사 중 핵심으로 손꼽히는 주요 작품 70여 피스를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두 층에서 진행되며, 메인 전시 공간에는 42개의 아카이브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높이 솟은 9개의 기둥 위에는 아이코닉한 스톤 아일랜드의 룩을 착용한 모델의 모습을 실물 크기로 구현한 3D 조각이 설치되었다. 1988년에 처음 만들어진 열 반응 재킷(Thermosensitive Jacket)부터 아이스 재킷(ICE JACKET), 퓨어 메탈 쉘 재킷(Pure Metal Shell Jackets), 프로토타입 리서치 시리즈(Prototype Research_Series)까지 스톤 아일랜드의 정체성을 담은 혁신적인 피스를 한자리에서 만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는 혁신적 디자인에 적용된 섬유와 직물에 집중한 브랜드의 실험 정신을 상징하기도 한다. 형태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재료의 ‘조작’을 통해 최상의 기능성을 구현하고자 하는 스톤 아일랜드의 DNA를 함께 엿볼 수 있는 자리인 것.
또한 이번 전시회 개최를 맞이해 9월 5일에는 스톤 아일랜드의 창립자 카를로 리베티(Carlo Rivetti)와의 대담을, 9월 6일에는 저명한 수집가인 아치 마헤르(Archie Maher)와 함께 스톤 아일랜드의 경험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마련해 다채롭게 꾸민다.
9월 5일부터 9월 9일까지 서울 성수동 레이어41 스튜디오(Layer 41 Studio)에서 진행되는 스톤 아일랜드의 아카이브 전시는 스톤 아일랜드 카카오 채널에서 사전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
SELECTED WORKS '982'023 THE STONE ISLAND ARCHIVE
전시 기간: 9월 5일~9월 9일(낮 12시~오후 7시)
장소: 레이어41 스튜디오(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9길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