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YLE

H&M과 콜라보! ROKH을 이끄는 황록 디렉터는 누구?

한국인 최초 LVMH 프라이즈 우승자이자 피비 파일로의 셀린느 시절 그녀의 데뷔 컬렉션을 함께하기도 했다.

프로필 by 박서현 2024.04.12
H&M과의 콜라보! ROKH을 이끄는 황록 디렉터가 한국인이라는 사실을 아셨나요? 한국인 최초 LVMH 프라이즈 우승자이자 피비 파일로의 셀린느 시절 그녀의 데뷔 컬렉션을 함께하기도 했는데요. 지금 눈여겨 봐야 할 아니, 이미 눈여겨 봤어야 할 디자이너 황록을 소개합니다.

🪡 황록
@rokhofficial

@rokhofficial

1984년에 한국에서 태어나 미국 텍사스로 이민을 갔어요. 그 후 런던 센트럴 세인 마틴 패션 스쿨을 졸업했죠. 이때 한국인 최초로 졸업 피날레인 MA 쇼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 셀린느의 전 수장인 피비 파일로의 눈에 띄어 셀린느에서 디자이너로 커리어를 시작하며 그녀의 첫 데뷔 컬렉션을 함께했죠. 이후 셀린느를 거쳐 루이비통과 끌로에에서 경력을 쌓았습니다.

🪡 ROKH
@rokhofficial

@rokhofficial

2016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 ROKH을 론칭합니다. 브랜드는 타임리스, 원시적인, 감각적인 세 단어로 설명할 수 있다고 해요. 클래식한 디자인을 정교하고 해체적으로 재해석하는 것이 특징이죠. 플리츠를 표현하는 방식만 보아도 ROKH 특유의 디자인을 알 수 있어요.

🪡 한국인 최초 LVMH 프라이즈 우승자
@lvmh

@lvmh

2018년 황록은 한국인 최초로 LVMH 프라이즈 후보에 올라서 2위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우승을 발판 삼아 2019년 2월 파리 패션 위크에 화려하게 데뷔했죠. 현재 파페치, 네타 포르테를 포함한 120개 이상의 매장에서 그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어요.

🪡 ROKH X H&M
@hm

@hm

이번 협업에는 ROKH에서 가장 상징적인 디테일인 더블 벨트와 해체적 요소를 가미했습니다. 특히 타임리스한 디자인으로 매 시즌 착용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고 하죠. 이번 컬렉션을 오는 18일에 전 세계 H&M에서 만나보세요!

Credit

  • Editor 박서현

MOST LIK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