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아이스크림을 아침에 먹어야 하는 이유

아침에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짜증이 줄어든다?

프로필 by 유승현 2024.08.23
올해 역대 최장기간의 열대야 기록을 경신하며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더위를 간편하고 맛있게 식히는 방법, 바로 아이스크림이죠. 우리가 즐겨 먹는 이 아이스크림이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이스크림 콘의 발명부터 세계 아이스크림 소비 1위 국가까지, 아이스크림에 관한 TMI 7가지를 소개합니다.
아이스크림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아이스크림의 역사는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알렉산드로스 대왕과 로마 황제 네로는 꿀과 과일 주스로 맛을 낸 눈을 즐겼다는 기록이 있고, 성경에는 솔로몬 왕이 추수철에 눈으로 시원하게 만든 음료를 즐겼다는 내용을 찾을 수 있죠. 유제품 기반의 디저트는 당나라 시기 중국에서 처음 개발된 것으로 추정되죠.
미국 대통령과 아이스크림의 오랜 역사?
미국의 전 대통령 토마스 제퍼슨은 1784년에서 1789년 사이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아이스크림을 접했습니다. 그는 아이스크림에 매료되어 미국인 중 최초로 아이스크림 레시피를 기록했다고 전해지는데, 이 손글씨 레시피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보존되어 있습니다.
아침에 아이스크림을 먹어야 하는 이유?
도쿄 교린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아침에 아이스크림을 섭취할 시 주의력과 정신적 수행 능력이 향상되어 시험에서 더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아침에 아이스크림을 먹은 사람들은 짜증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이 줄어드는 효과도 경험했다고 해요.
금주법 시대의 아이스크림 소비 급증?
1920년부터 1933년까지 미국에서 주류 제조와 판매가 금지된 금주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었지만, 대규모 냉장 시설을 보유한 양조장들은 아이스크림 생산으로 전환할 수 있었는데요. 그 결과, 아이스크림 소비는 급격히 증가했고, 일부 기업들은 이로 인해 경제적 위기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스크림 재냉동 시 식감이 달라지는 이유?
아이스크림이 녹았다가 다시 얼면 식감이 달라지는데요. 그 이유는 아이스크림은 얼어 있는 상태에서만 혼합이 가능한 액체가 섞인 유화물이기 때문이죠. 아이스크림이 녹으면서 유화제와 액체가 분리되고, 다시 얼었을 때 유화제가 섞이지 않으면서 아이스크림이 얼음처럼 단단하게 얼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스크림 속에 얼음 알갱이가 형성되어 사각거리는 식감이 생기죠.
아이스크림 콘은 우연히 발명되었다?
1904년 세인트루이스 세계 박람회에서 한 아이스크림 판매상의 아이스크림을 담는 종이컵이 떨어지자, 시리아 출신의 에르네스트 함위가 와플 쿠키를 말아 아이스크림을 담는 용기로 사용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최초의 아이스크림 콘이 개발되었습니다.
세계 아이스크림 소비 1위 국가는?
2024년 기준, 뉴질랜드가 연간 1인당 아이스크림 소비량에서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뉴질랜드는 연간 1인당 28.40리터의 아이스크림을 소비하며, 가장 선호하는 맛은 바닐라라고 하는데요. 미국은 1인당 20.80리터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Credit

  • Photo
  • 언스플래쉬
  • 게티이미지
  • ntcplus.ca

MOST LIKED ARTICLES